트렌드를 읽는 기술 (Anatomy of a Trend, 2008) : 헨릭 베일가드 (Henrik Vejlgaard)
목차
한국의 독자들에게|트렌드는 시장이다!
감사의 글
프롤로그|트렌드의 패턴을 읽어라
제1장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 - 트렌드는 어떻게 확산되는가
단어의 진화
스타일과 취향의 변화
메가트렌드의 변화
스타일의 필요성
트렌드 포착하기
트렌드를 읽는 기술
제2장 트렌드 확산의 주역들 - 트렌드 창조자와 트렌드 결정자
젊은이
디자이너
예술가
부유한 사람
남성 동성애자
유명인사
스타일을 의식하는 하부 문화
섞고 관찰하고 모방하기
트렌드를 읽는 기술
제3장 트렌드가 확산되는 이유 - 트렌드 심리학의 역할
트렌드에 대한 6가지 태도
집단 심리학
약간의 다양성
트렌드 집단의 구성 비율
인생에서 트렌드 결정자들이란?
트렌드를 읽는 기술
제4장 트렌드 확산의 배경 이해하기 - 전 세계적인 트렌드의 출발점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뉴욕
파리
런던
밀라노
도쿄
트렌디한 지역들
지역에서 세계로
뉴욕을 경유해서
밀라노를 경유해서
로스앤젤레스를 경유해서
트렌드를 읽는 기술
제5장 생활 속에서 목격되는 트렌드 - 실생활 속 트렌드 분석하기
청바지
인라인 스케이트
오토바이
애플의 아이팟
관찰의 중요성
트렌드를 읽는 기술
제6장 트렌드 확산 과정의 비밀 - 마지막 단서 파악하기
트렌드 소비자들
트렌드 확산의 속도
최근 유행하는 주류는?
트렌드의 확산 경로
다양한 변화의 공식들
여론 주도 세력
트렌드를 읽는 기술
제7장 트렌드를 읽는 기술 - 떠오르는 트렌드, 사라지는 트렌드
새로운 스타일, 얼마나 자주 출현해야 할까?
트렌드 결정 산업
직관이냐 분석이냐?
에필로그|트렌드의 미래
찾아보기
감사의 글
프롤로그|트렌드의 패턴을 읽어라
제1장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 - 트렌드는 어떻게 확산되는가
단어의 진화
스타일과 취향의 변화
메가트렌드의 변화
스타일의 필요성
트렌드 포착하기
트렌드를 읽는 기술
제2장 트렌드 확산의 주역들 - 트렌드 창조자와 트렌드 결정자
젊은이
디자이너
예술가
부유한 사람
남성 동성애자
유명인사
스타일을 의식하는 하부 문화
섞고 관찰하고 모방하기
트렌드를 읽는 기술
제3장 트렌드가 확산되는 이유 - 트렌드 심리학의 역할
트렌드에 대한 6가지 태도
집단 심리학
약간의 다양성
트렌드 집단의 구성 비율
인생에서 트렌드 결정자들이란?
트렌드를 읽는 기술
제4장 트렌드 확산의 배경 이해하기 - 전 세계적인 트렌드의 출발점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뉴욕
파리
런던
밀라노
도쿄
트렌디한 지역들
지역에서 세계로
뉴욕을 경유해서
밀라노를 경유해서
로스앤젤레스를 경유해서
트렌드를 읽는 기술
제5장 생활 속에서 목격되는 트렌드 - 실생활 속 트렌드 분석하기
청바지
인라인 스케이트
오토바이
애플의 아이팟
관찰의 중요성
트렌드를 읽는 기술
제6장 트렌드 확산 과정의 비밀 - 마지막 단서 파악하기
트렌드 소비자들
트렌드 확산의 속도
최근 유행하는 주류는?
트렌드의 확산 경로
다양한 변화의 공식들
여론 주도 세력
트렌드를 읽는 기술
제7장 트렌드를 읽는 기술 - 떠오르는 트렌드, 사라지는 트렌드
새로운 스타일, 얼마나 자주 출현해야 할까?
트렌드 결정 산업
직관이냐 분석이냐?
에필로그|트렌드의 미래
찾아보기
'좋은글·전시·공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이 아니라 섬김이다(Not Success, But Service) : 서서평(Elizabeth Johanna Shepping, 1880~1934) (0) | 2017.03.05 |
---|---|
언론마케팅 : 가장 효과적이고 저렴한 광고(Making News, 2007) : 데이비드 헨더슨 (David Henderson) (0) | 2017.03.01 |
모바일 플랫폼 비즈니스 (2012) : 류한석 (0) | 2017.03.01 |
유비쿼터스 시대의 마케팅 전략 : 통찰력을 구매하라(Branding unbound, 2006), 릭 마티슨(Rick Mathieson) (0) | 2017.03.01 |
사이버 커뮤니케이션 (2006) : 성동규, 세계사 (0) | 2017.03.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