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시대의 마케팅 전략 : 통찰력을 구매하라(Branding unbound, 2006), 릭 마티슨(Rick Mathieson)
Rick Mathieson (2006). Branding unbound: The future of advertising, sales, and the brand experience in wireless age |
목차
책의 이해를 돕기 위한 ‘안내의 글’
1장 모바일 브랜딩의 도래
3D 가상공간에서 즐기는 Y세대의 향락적 판타지 세계!
전망이 있는 붐- '스마트 안경'과 같은 바디넷 시대의 도래
경이로운 모바일- 식품 주문, 맞춤 뉴스, 보안 시스템도 제공하는 휴대전화
모바일 브랜딩이란 무엇인가- 고객의 브랜드 경험의 확대 그리고 기업의 테크놀로지 사용 환경의 확대
2장 누구에게나 접속하여 판매한다
최첨단 팬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휴대전화기를 이용한다
'조심스럽게'- 통신료를 지불해야 하는 소비자들을 화나게 하면 안된다?
성공적인 모바일 광고를 위한 10가지 비결
3장 돈 버는 전화(판매를 움직이게 하는 모바일커머스)
할리우드도 이미 무선화되었다
할리우드 @ 핸드- 휴대전화기가 제3의 스크린이 되고 있다
모바일 핸드셋을 이용, 자유로워진 전자상거래
무선은 기다릴 필요가 없다
허리케인 돌풍- 경기장에서 이루어지는 무선 경험
영화 목록의 확인, 평가, 극장 예매는 무비폰으로!
위대한 음성- 보이스커머스 솔루션을 더욱 강화시킬 멀티모달 테크놀로지의 도래!
벨소리, 유행으로 치장하다- 벨소리는 또 하나의 새로운 싱글앨범!
개성이 돋보이는 전화- 통화대기음, 벨소리로 당신의 느낌을 파악한다
경쟁하는 게임- 재밌는 게임은 사람들을 중독시킨다!
당신만의 게임을 즐겨라- 브랜드화된 게임들은 당신을 그 오락의 일부로 만들어준다
누구에게나 매력적인 모바일커머스
4장 이동, 새로운 경험(장소 마케팅의 새로운 무대)
이동 중인 뉴욕 고객을 잡아라!
뉴욕의 분주한 거리에 광고를 하다
멋진 바깥세상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스마트사인의 옥외 광고가 소비자를 매장으로 유도
운전하는 소비자를 추적하는 닐슨의 아웃도어
임팩트 존- 누가, 정확히 몇 명이 보았는가 알 수 있다!
차를 위한 차세대 핸즈프리 무선 테크놀로지
뉴스, 스포츠, 날씨, 교통 정보를 알려주는 신 개념 자동차
미래의 운전- 운전 방해를 최소화하는 안전한 텔레마틱스
5장 무선의 한계는 어디인가(미래의 매장에서 통찰력을 구매하다)
무선인식 테크놀로지의 혁명!- 고객과 상품의 관계를 급격히 변화시키며 소매업에 대한 모든 패러다임을 바꾸어놓을 것이다
레이다 예찬- 가상세계와 통신하는 상품들
페스트푸드는 빠르게- 현금거래보다 두 배, 신용이나 직불카드보다 여섯 배나 빠른 신속한 처리, 고객들은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결재할 때보다 두 배의 돈을 썼다!
도난방지를 위하여- "고객들이 원할 때는 언제나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가치를 제공하는 매장- 슈퍼마켓 천장에서 발사된 빔을 발로 건드려라
귀로 듣는 소리가 아니다- 대상 지정 오디오로 사운드를 쏜다
프라다가 알려주는 미래의 매장- 옷에 부착된 RFID를 도입한 이유
스마트 선반, 어처구니 없는 문제의 발생- RFID 태그, 소비자의 행태를 감시하는 '빅브라더'?
6장 무선으로 이루어지는 서비스(궁극적인 고객경험의 창조를 위하여)
"무선이 업무 방식을 바꾸고 있어요, 전 산업을 흔들고 있죠"- 혁신적인 비즈니스맨들은 저렴한 모바일 테크놀로지를 이용
레스토랑, 무선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이메일을 확인하기 위해 레스토랑을 찾는 고객
호텔, 지금 '무선'이 유행중
테마파크에서 미키의 모바일 경험이 시작되다
비행기도 무선화 시대- 더 이상 번거로움은 없다
7장 무선, 그리고 새로운 규칙들(무선 세계의 새로운 사회구조, 그리고 마케터의 대안)
소셜 네트워킹, 유행을 좇는 사람들
소셜 네트워킹, 그 즐거움을 찾아서- 최초의 무선 상용 서비스 '닷지볼닷컴'
모바일과 블로깅이 만난 모블로깅- 나를 봐라, 나의 삶은 특별하다...
하이테크 놀이감
언더그라운드 모바일
8장 마케팅 2020(스필버그가 예언하는 미래)
데어 같은 세상이 올까
당신을 개별적으로 인식한, 미래에서 온 편지
무선 디지털 신문에서 전하는 '뉴스 플래시'
World(wide web)- 손가락으로 움직이는 세상
팝업 광고 같은 생활, 그러나 당신의 신변은?
마케팅의 천국인가, 사생활의 침해인가
퓨처 쇼크,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
세계적인 비즈니스 전략가와의 일문일답(책 중간에 있음)
돈 페퍼스 Don peooers- ‘무선화’ 되어가는 일대일 마케팅......63
크리스토퍼 로크 Christopher Locke- 모바일 시대를 위한 ‘클루트레인 선언문'......120
게리 하멜 Gary Hamel- 무선 혁명을 주도하라......174
쳇 후버 Chet Huber- 이상적인 ‘운전’에 대한 제언......213
세스 고딘 Seth Godin- ‘허락 마케팅’과 ‘아이다호'......251
톰 피터스 Tom Peters- 모바일 시대의 청사진......279
하워드 라인골드 Howard Rheingold- 무선시대의 새로운 군중심리......315
모바일 브랜딩(mBranding)의 이해를 위한 용어 설명
역자의 말
1장 모바일 브랜딩의 도래
3D 가상공간에서 즐기는 Y세대의 향락적 판타지 세계!
전망이 있는 붐- '스마트 안경'과 같은 바디넷 시대의 도래
경이로운 모바일- 식품 주문, 맞춤 뉴스, 보안 시스템도 제공하는 휴대전화
모바일 브랜딩이란 무엇인가- 고객의 브랜드 경험의 확대 그리고 기업의 테크놀로지 사용 환경의 확대
2장 누구에게나 접속하여 판매한다
최첨단 팬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휴대전화기를 이용한다
'조심스럽게'- 통신료를 지불해야 하는 소비자들을 화나게 하면 안된다?
성공적인 모바일 광고를 위한 10가지 비결
3장 돈 버는 전화(판매를 움직이게 하는 모바일커머스)
할리우드도 이미 무선화되었다
할리우드 @ 핸드- 휴대전화기가 제3의 스크린이 되고 있다
모바일 핸드셋을 이용, 자유로워진 전자상거래
무선은 기다릴 필요가 없다
허리케인 돌풍- 경기장에서 이루어지는 무선 경험
영화 목록의 확인, 평가, 극장 예매는 무비폰으로!
위대한 음성- 보이스커머스 솔루션을 더욱 강화시킬 멀티모달 테크놀로지의 도래!
벨소리, 유행으로 치장하다- 벨소리는 또 하나의 새로운 싱글앨범!
개성이 돋보이는 전화- 통화대기음, 벨소리로 당신의 느낌을 파악한다
경쟁하는 게임- 재밌는 게임은 사람들을 중독시킨다!
당신만의 게임을 즐겨라- 브랜드화된 게임들은 당신을 그 오락의 일부로 만들어준다
누구에게나 매력적인 모바일커머스
4장 이동, 새로운 경험(장소 마케팅의 새로운 무대)
이동 중인 뉴욕 고객을 잡아라!
뉴욕의 분주한 거리에 광고를 하다
멋진 바깥세상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스마트사인의 옥외 광고가 소비자를 매장으로 유도
운전하는 소비자를 추적하는 닐슨의 아웃도어
임팩트 존- 누가, 정확히 몇 명이 보았는가 알 수 있다!
차를 위한 차세대 핸즈프리 무선 테크놀로지
뉴스, 스포츠, 날씨, 교통 정보를 알려주는 신 개념 자동차
미래의 운전- 운전 방해를 최소화하는 안전한 텔레마틱스
5장 무선의 한계는 어디인가(미래의 매장에서 통찰력을 구매하다)
무선인식 테크놀로지의 혁명!- 고객과 상품의 관계를 급격히 변화시키며 소매업에 대한 모든 패러다임을 바꾸어놓을 것이다
레이다 예찬- 가상세계와 통신하는 상품들
페스트푸드는 빠르게- 현금거래보다 두 배, 신용이나 직불카드보다 여섯 배나 빠른 신속한 처리, 고객들은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결재할 때보다 두 배의 돈을 썼다!
도난방지를 위하여- "고객들이 원할 때는 언제나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가치를 제공하는 매장- 슈퍼마켓 천장에서 발사된 빔을 발로 건드려라
귀로 듣는 소리가 아니다- 대상 지정 오디오로 사운드를 쏜다
프라다가 알려주는 미래의 매장- 옷에 부착된 RFID를 도입한 이유
스마트 선반, 어처구니 없는 문제의 발생- RFID 태그, 소비자의 행태를 감시하는 '빅브라더'?
6장 무선으로 이루어지는 서비스(궁극적인 고객경험의 창조를 위하여)
"무선이 업무 방식을 바꾸고 있어요, 전 산업을 흔들고 있죠"- 혁신적인 비즈니스맨들은 저렴한 모바일 테크놀로지를 이용
레스토랑, 무선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이메일을 확인하기 위해 레스토랑을 찾는 고객
호텔, 지금 '무선'이 유행중
테마파크에서 미키의 모바일 경험이 시작되다
비행기도 무선화 시대- 더 이상 번거로움은 없다
7장 무선, 그리고 새로운 규칙들(무선 세계의 새로운 사회구조, 그리고 마케터의 대안)
소셜 네트워킹, 유행을 좇는 사람들
소셜 네트워킹, 그 즐거움을 찾아서- 최초의 무선 상용 서비스 '닷지볼닷컴'
모바일과 블로깅이 만난 모블로깅- 나를 봐라, 나의 삶은 특별하다...
하이테크 놀이감
언더그라운드 모바일
8장 마케팅 2020(스필버그가 예언하는 미래)
데어 같은 세상이 올까
당신을 개별적으로 인식한, 미래에서 온 편지
무선 디지털 신문에서 전하는 '뉴스 플래시'
World(wide web)- 손가락으로 움직이는 세상
팝업 광고 같은 생활, 그러나 당신의 신변은?
마케팅의 천국인가, 사생활의 침해인가
퓨처 쇼크,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
세계적인 비즈니스 전략가와의 일문일답(책 중간에 있음)
돈 페퍼스 Don peooers- ‘무선화’ 되어가는 일대일 마케팅......63
크리스토퍼 로크 Christopher Locke- 모바일 시대를 위한 ‘클루트레인 선언문'......120
게리 하멜 Gary Hamel- 무선 혁명을 주도하라......174
쳇 후버 Chet Huber- 이상적인 ‘운전’에 대한 제언......213
세스 고딘 Seth Godin- ‘허락 마케팅’과 ‘아이다호'......251
톰 피터스 Tom Peters- 모바일 시대의 청사진......279
하워드 라인골드 Howard Rheingold- 무선시대의 새로운 군중심리......315
모바일 브랜딩(mBranding)의 이해를 위한 용어 설명
역자의 말
'좋은글·전시·공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렌드를 읽는 기술 (Anatomy of a Trend, 2008) : 헨릭 베일가드 (Henrik Vejlgaard) (0) | 2017.03.01 |
---|---|
모바일 플랫폼 비즈니스 (2012) : 류한석 (0) | 2017.03.01 |
사이버 커뮤니케이션 (2006) : 성동규, 세계사 (0) | 2017.03.01 |
혁신으로 대한민국을 경영하라 (2013) : 김병도, 해냄출판사 (0) | 2017.03.01 |
네이버 스토리 : 트렌드 를 창조 하는 지식 군단, 장정훈, Newrun (0) | 2017.03.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