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전시·공연

모바일 플랫폼 비즈니스 (2012) : 류한석

by 서구원 2017. 3. 1.

모바일 플랫폼 비즈니스  (2012) : 류한석 


목차 


머리말
모바일 플랫폼 비즈니스를 주목하라

CHAPTER 01 
스마트 디바이스와 플랫폼 비즈니스

기술, 비즈니스, 문화의 아키텍처 | 포스트 PC의 시대 | PC의 영역을 침범하는 스마트폰 | PC 대체재로서의 태블릿 | 모바일 웹 vs. 모바일 앱 | LTE와 HTML5의 가치 | 모바일 OS 빅6와 플랫폼 전쟁 | 애플의 통합 전략과 락인효과 | 애플 vs. 안드로이드 진영 | 안드로이드의 위험요인과 전망 |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 WAC의 미래는? | 애플과 삼성의 복잡한 애증관계 | 미디어 환경의 변화와 구글TV의 등장 | 스마트TV 활성화의 장애요인 | 애플TV와 아이TV | 모든 기업의 욕망, 플랫폼 비즈니스 | 네 가지 유형의 스마트 서비스

CHAPTER 02 
소셜미디어와 소셜 플랫폼

소셜미디어와 마이타임 | 소셜미디어의 주요 서비스 | 일본의 소셜미디어, 믹시와 모바게타운 | 소셜 LBS, 포스퀘어 | 소셜 오브젝트와 아이덴티티 | SNS의 수익모델과 소셜광고 | 소셜 엔터프라이즈의 시대 | 소셜미디어 3종 세트의 활용 | 정부 2.0과 해외 공공기관의 소셜미디어 활용 | 소셜 플랫폼으로서의 페이스북과 트위터 | 소셜 게임의 현황과 성공 포인트 | 카카오톡이 처함 위험과 기회 | 국내 인터넷 산업의 문제점과 소셜 플랫폼 전망 | 소셜미디어의 부작용

CHAPTER 03 
모바일 커머스와 소셜커머스

모바일 커머스 빅뱅 | 모바일 커머스의 3대 특성 | 모바일 커머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치 | 모바일에 주력하는 이베이의 행보 | 주목해야 하는 커머스 분야의 세 가지 서비스 | 기업들이 NFC에 눈독을 들이는 이유 | NFC 기반의 응용 서비스 전망 | 모바일 커머스의 장애요인과 향후 전개 방향 | 세 가지 유형의 소셜커머스와 그루폰 | 진화하는 소셜커머스 | 모바일 경제의 장애요인, 한국형 공인인증서

CHAPTER 04 
IT 업계 이슈와 미래 전망

스마트가전과 스마트홈으로의 진화 | 스마트워크가 가져올 조직과 사회의 변화 | 클라우드 플랫폼의 가치 | IT 업계의 넥스트 빅뱅, M2M | 모바일의 미래, 라이프로그와 제3의 눈 | 5년 후 전망과 다시 생각해보는 킬러앱

맺음말
모바일 경제, 이제 겨우 시작에 불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