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전시·공연

언론마케팅 : 가장 효과적이고 저렴한 광고(Making News, 2007) : 데이비드 헨더슨 (David Henderson)

by 서구원 2017. 3. 1.

언론마케팅 : 가장 효과적이고 저렴한 광고(Making News, 2007) : 데이비드 헨더슨 (David Henderson)



CHAPTER 1. 언론매체 바로 알기

01. 기회의 창 
02. 이윤과 두려움에 따라 움직이는 저널리즘 
03. 언론과 기자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하다 
04. 뉴스산업의 지형을 바꾼 참여 저널리즘 
05. 이것은 ‘미디어’이다 
06. 시청률! 시청률! 시청률! 
07. 언론매체마다 지향하는 뉴스가 다르다 
08. 친근하고, 재미있고, 정직하라 
09. 레밍이 온다

CHAPTER 2. 언론홍보,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

01. 무료매체와 유료매체 
02. 긍정적인 인식 심어주기 
03. 비밀은 없다 
04. ‘노코멘트’하지 말라 
05. 오프 더 레코드와 백그라운드 브리핑 
06. 사과의 위력 
07. 차별화 전략 세우기 
08. 기자와 직접 만나라 
09. 언론홍보의 금기 
10. 자랑이 심하면 무관심을 부른다 
11. 법률용어는 설득력이 없다 
  
CHAPTER 3. 언론마케팅의 실전 노하우

01. 언론홍보의 세 기둥 
02. 사명선언과 포지셔닝 메시지 
03. 블로그와 포드캐스팅 
04. 한 장의 사진이 모든 것을 바꾼다 
05. 책상 옆 브리핑 
06. 보도자료는 뉴스를 전하는 도구 
07. 빛나는 보도자료를 써라 
08. 영향력 있는 핵심 기자를 찾아라 
09. 라디오 토크쇼를 사랑하라 
10. 홍보 이벤트는 영리하게 
11. 언론관계는 로켓 과학이 아니다 
12. 인터뷰는 대화가 아니다 
13. 최고의 마케팅 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