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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미디어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 마이 스타벅스 아이디어, My Starbucks Idea, Online Brand Community

by 서구원 2023. 7. 6.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 마이 스타벅스 아이디어, My Starbucks Idea, Online Brand Community

 

2008년 스타벅스( Starbucks)는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소비자의 아이디어를 수집하여 평가하고 보상하는 과정을 거쳐 신제품이나 신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마이 스타벅스 아이디어닷컴(MyStarbucksIdea.com)을 만들어 성공적인 결과를 얻게 되었다. 마이 스타벅스 아이디어(My Starbucks Idea)에서는 Share, Vote, Discuss, See의 과정을 원칙이 적용되었다. 아이디어를 공유하고(Share) 아이디어에 투표하며(Vote), 아이디어를 토론한후(Discuss), 아이디어가 실행되는 결과를 지켜보는(See) 과정이가. 

 

5년간 운영되는 과정에서 15만 개 이상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고, 200만회의 투표가 진행되었으며, 최종 277개의 아이디어가 실행되었다. 고객의 의견으로 매우 많은 아이디어를 얻게 된 것이다. 

 

Starbucks nixes the MyStarbucksIdea community: You can still submit ideas

http://www.starbucksmelody.com/2017/05/31/starbucks-nixes-mystarbucksidea-community-can-still-submit-ideas/

 

Starbucks nixes the MyStarbucksIdea community: You can still submit ideas. - StarbucksMelody.com

As of today, Starbucks has eliminated the community aspect of MyStarbucksIdea.com. For those who don’t know, Starbucks launched MyStarbucksIdea.com in March 2008, at the annual meeting of Shareholders. Chris Bruzzo...

www.starbucksmelod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