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미디어

대의관련마케팅(cause-related marketing, CRM) : 캠벨수프(Campbell) Labels for Education, 제너럴 밀스(General Mills) Box Tops for Education

by 서구원 2023. 7. 23.

대의관련마케팅(cause-related marketing, CRM) : 캠벨수프(Campbell) Labels for Education, 제너럴 밀스(General Mills) Box Tops for Education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할 때 기업이 수익을 일부를 사회의 대의명분을 위해 기부하는 마케팅 기법이 대의관련마케팅(cause-related marketing, CRM)이다. 초, 중, 고학생을 위해 제품을 살때마다 매장입구에 준비되어 있는 기증할 학교를 지정한 상자에 쿠폰을 넣어 금액이 적립되면 학교가 원하는 물품으로 기부를 하는 상표모으기 캠페인은 1973년 캠벨(Campbell, Campbell's)로 불리는  캠벨수프(Campbell Soup Company)의 레이블 훠 에듀케이션(Labels for Education)으로 시작되었다. 캠벨은 참여하는 소비자의 감소로 2016년 종결을 선언하였다. 이 캠페인은 1973년부터 2016년까지 11천만 달러이상을 교육자금을 학교에 기부한 것으로 기록되었다. 

 

경쟁사인 제너럴 밀스(General Mills)는 캠벨보다 23년이 늦은 1996년  박스 탑 훠 에듀케이션(Box Tops for Education)이라는 캠페인 브랜드로 캠페인을 시작하여 미국 초·중 60%를 대상으로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이 캠페인은 2021년 미국 최대의 학생대상 캠페인으로 성장했으며, 2021년까지 1억달러 상당 금액을 기증한 것으로 기록되고 있다. 2019년에는 실물을 모으던 방식에서 모마일 앱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전환하여 진행되고 있다. 

 

Box Tops for Education: Home

https://www.boxtops4education.com/s/

 

https://www.generalmills.com/news/stories/big-change-for-box-tops

https://www.catholic-schools.org/news/archives/12-2017

 

https://wbe.sumnerschools.org/index.php/2015-12-08-15-36-45/tyson-a-program

Tyson A+ Program : Tyson A plus labe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