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양대언론정보대학원

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 : 2020년 1학기 소비자행동론 (서구원 교수) 강의 안내

by 서구원 2020. 3. 15.

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 : 2020년 1학기 소비자행동론 (서구원 교수) 강의 안내 


전세계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온라인으로 강의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루빨리 상황이 호전되어 여러분과 오프라인에서 얼굴을 보며 강의를 할 수 있게 되길 빌어 봅니다. 


온라인 강의가 처음이기 때문에 모르는 것도 있고 시행착오로 혼란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학교 행정팀이나 저의 이메일(koowonsonsuh@hycu.ac.kr), 휴대폰(010-2303-8058) 문자 또는 통화로 질문하고 협의하시면 됩니다. 


우선 간략히 강의에 대해 설명 드리면 "블랙보드" 코스에서 "소비자행동론"을 선택한 후 

"공지사항"을 자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려드리고 있으며

"강의계획서"도 공지사항으로 업로드 했습니다.

좌측 메뉴바의 "도서 및 도구"를 큭릭하면 우측에 "강의계획서"가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코스콘텐츠"에 업로드되어 있는 "차시별 강의 영상"을 클릭하면 여러분들이 수강한 시간이 출석으로 기록되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 곳에서 영상을 시청하면 됩니다. 여러분들이 편리하게 자료를 볼 수 있도록 강의안 파워포인트와 참고문헌을 업로드하였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강의 출석은 매주 수요일부터 다음주 화요일까지 영상을 시청하면 출석으로 인정되니 충분한 시간을 갖고 수강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평가 기준을 기존과 다르게 수정하였습니다. 평가 기준으로서 출석은 10%를 적용하며, 1차과제(중간고사 대체 과제) 30%, 2차과제(기말고사 대체과제) 60%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예정되어 있던 4월 15일국회의원 선거일이 공휴일이어서 1차과제에 관한 수업으로 대체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과거의 중간고사 기간에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말고사 기간에는 2차과제를 준비하고 마무리하는 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과제는 기존과 같이 1페이지 분량에 서론, 본론, 결론의 논리적인 구조를 통해 본인의 지식을 정리하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석사학위는 박사학위를 시작할 수 있는 기초적인 지식을 갖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기 때문에 학술적인 문서를 작성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훈련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필요한 경우 여러분들에게 공지사항과 휴대폰 문자를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학교에 등록되어 있는 여러분들의 연락처가 변경되는 경우 행정팀에 알려주셔서 연락을 신속히 만들 수 있도록 준비해 주세요.   


여러분들과 한 학기 동안 보람있는 생활을 공유할 수있기를 기대합니다. 


서구원 교수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