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양대언론정보대학원

수정내용 - 광고론 1차과제 : 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 2019년 2학기

by 서구원 2019. 11. 6.

수정내용 - 광고론 1차과제 : 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 2019년 2학기


과제1_수정1.hwp


과제1_수정2.hwp


과제1_comment.hwp

과제1 (광고론) Comment  

 

1. 외국어/외래어(外國語/外來語)의 표기

- 국어화되지 않은 외국어는 최초 한글과 외국어 병기(倂記) , 두 번째 이후 한글 또는 외국어만 사용 : , kids

고유명사(固有名詞)는 대문자(大文字)로 시작하며 일반명사(一般名辭)는 소()문자로 시작 : kids, kids business, angel business

target > 타깃, application > 애플리케이션, (app), 어플(X)

독자의 이해를 위해 외국어 병기 : 로보카 폴리(Robocar Poli), (zone), 키즈파크(kids park)

 

2. 띄어쓰기, 맞춤법

구글에서 국립국어원, 띄어쓰기와 및 원하는 단어를 삽입하여 체크

체험마케팅 > 체험 마케팅

잘 모르는 경우 통일적으로 사용 : 체험마케팅 & 체험 마케팅, 영유아 & 유아

 

3. 언어, 부호의 사용

<구어체(口語體) 대신 문어체(文語體) 사용>

유례없이 긴 > 장기간의, 눈물겨운 노력을 > 노력을, 아낌없이 > 큰 금액을/큰 비용을, 아기자기한 > 흥미로운/매력적인/다양한, 자리매김 > 인식시킨다, 있는 지금 > 있는 상황에서

- 좋고 싫음이 분명한 아이들은 지루하면 쉽게 싫증을 느낀다.

<불필요한 단어, 부호의 사용 자제>

- 타겟이 > 타깃이/대상이, 바로 이 점을 주목하여 > 이점을 주목하여

- 따옴표 사용 최소화 : ‘로보카 폴리’, ‘로보카폴리 키즈파크’, ‘현재의 고객이자 미래의 고객

 

4. 문장의 길이 : 독자의 이해력을 위해서

가급적 2줄 이내로 정리 : 문장이 길어질 때는 2개로 분리

- 각 가정에서 어린이들의 구매 영향력도 높아지고 있는 지금 기업들은 바로 이 점을 주목하여 활발하게 키즈 체험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본 연구에서는 그 중 캐릭터를 통한 체험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는 현대자동차의 사례를 바탕으로 성공요인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 4

- 이는 가족 고객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일 뿐만 아니라 이색 테마 지점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즐거운 가족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으며 기존 자동차 영업지점의 딱딱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복합놀이공간으로 자리매김하며 아이들의 공간과 어른들의 공간을 함께 만들었다. - 4

4. 문단 사이

들여쓰기(indent) 할 경우 문단 간에 띄어쓰기 하지 않음

들여쓰기 하지 않을 경우 : 문단 사이에 한 줄을 띄움


과제1_수정1.hwp
0.02MB
과제1_수정2.hwp
0.02MB
과제1_comment.hwp
0.02MB
과제1_수정1.hwp
0.02MB
과제1_수정2.hwp
0.02MB
과제1_comment.hwp
0.0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