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1차과제 : 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 2019년 2학기
다음 자료를 다운로드해서 사용해 주세요.
과제 1 : 리포트 에디팅(editing)
광고론(GJC9284) : 2019년 2학기
담당교수 : 서구원 교수
1. 개요 | - 대학원 석사학위 수준에 맞는 논문 작성법을 익히기 위해 샘플(sample)로 제시된 과제를 문단(paragraph), 문법 등을 학술적 논문 작성 기준에 맞추어 학생들이 다시 작성하는 과제입니다. - 과제의 목적은 향후 2차 과제를 작성하기 위한 문서 작성과, 개인적으로 학술적 논문을 작성, 이해, 평가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 과제에는 정답이 없으며 전체 내용이 독자에게 설득적인 글이 되도록 논리적으로 문단을 구성하며 문법적인 오류가 없도록 작성하는 데에 집중해 주시면 됩니다. |
2. 방법 | (1) 개별 프로젝트 : 개인별 제출 (2) 제시된 리포트를 수정하여 제출 - 분량이 1페이지로서 목차나 별도의 헤드라인이 필요하지 않고 문장의 내용을 줄이거나 첨가하여 논리적인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 전체 내용을 서론, 본론, 결론으로 나누어 문단(paragraph)을 4-5개 정도로 만드는 것이 적절합니다. 서론, 본론, 결론과 같은 헤드라인은 1페이지 글에서 필요가 없습니다. - 전반적으로 서론은 주제 선정의 배경이나 중요성을 서술하며 전체 분량의 20~25%정도면 적절합니다. 본론은 선정된 사례의 중심적인 주장을 서술하며 50~60%를 차지합니다. 결론은 본론의 요점을 간략히 요약하여 강조할 수 있으며 사례가 제시하는 시사점을 중점적으로 서술합니다. 결론의 분량은 20~25%가 적절합니다. 기타 영문의 처리방법, 언어의 선택 등은 별첨자료를 참고해 주세요. |
5. 평가방법 (15점) | (1) 논리적 구성과 내용의 정리(5점) : 글의 내용을 독자가 이해하기 쉬운 언어를 사용하여 논리적으로 잘 조정된 글 (2) 문법·작문(5점) : 맞춤법, 띄어쓰기, 표준어사용, 외래어 사용 등 학술적 문서 작성에 적절한 방법으로 수정된 글 |
6. 제출일정 | (1) 과제 마감: 10월23(수)저녁 12시까지 - 이메일 제출 : koowonsuh@hycu.ac.kr (2) 감점 : 마감 후 지연 시간에 따른 감점 적용 (3) 기타 내용은 블로그를 참조해 주세요. |
'한양대언론정보대학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정내용 - 광고론 1차과제 : 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 2019년 2학기 (0) | 2019.11.06 |
---|---|
광고론 2차과제 : 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 2019년 2학기 (0) | 2019.11.06 |
광고와문화컨텐츠 (2차과제) :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2018년 2학기 (0) | 2018.11.07 |
"광고와문화컨텐츠" 1차 과제 : 가이드라인 및 참고자료(2018년 2학기) (0) | 2018.09.21 |
한양대학교 소셜 벤처 블루머(Bloom;er) 크라우드펀딩 : 성교육 프로젝트 2018년 9월 16일까지 (0) | 2018.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