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2차과제 : 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 2019년 2학기
다음 자료를 다운로드해서 사용해 주세요.
과제 2 : 유명인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
광고론 : 2019년 2학기
1. 개요 | - 강의를 통해 배운 ‘유명인마케팅’ 내용 중 ‘사회적 책임(social responsibility)’의 대표적인 사례인 ‘힐러리 더프(Hillary Duff)’의 사례‘를 참조하여 (1) 국내외의 유사한 ‘성공 사례’ 또는 ‘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2) 이 유명인이 유명인 경제(Celebrity Economy)에서 다룬 ‘유명인의 특성’ 중 어디에 해당하며, (3) 유명인과 사회적 책임(SR)에서 다룬 ‘유명인 마케팅의 차별화 접근방법’의 기능적, 사회적, 총합적 접근방법의 각 측면에서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선정된 유명인 사례를 3가지 관점에서 유명인을 기술해 주세요. - 과제는 학생들의 강의에 대한 이해와 응용력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들의 좋은 글을 참고하지 말고 본인의 의견을 기술해 주세요. |
2. 방법 | (1) 개별 프로젝트 : 개인별 제출 (2) 기술내용 - 선정된 유명인의 “유명인의 특성”을 설명 - “유명인 마케팅의 차별화 접근방법”의 기능적, 사회적, 총합적 접근방법의 각 측면 설명 |
3. 사례 선정 | - 개인별 선정 |
4. 규격 | (1) 분량: A4 사이즈, 1페이지 내외 (약1,400자 ±10%) (2) 글자 크기(Font size): 10 (3) 키워드(key word)나 글머리표, 문단번호 등을 사용하지 말고 주어와 동사가 있는 완전한 문장(full sentence)을 구성 * 문장 및 문단 구성은 별첨자료 참조해 주세요. |
5. 평가방법 (65점) | (1) 충실성 & 논리성(30점) :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이해하기 쉽고 논리적으로 잘 설명한 글 (2) 문법·작문(35점) : 맞춤법, 띄어쓰기 및 문장 구성 등 학술적 작문 기준을 준수 *주의사항 : 인터넷에서 퍼온 글이나 구매한 글은 표절로서 0점 처리됨 |
6. 제출일정 | (1) 과제 마감: 12월4일(수요일)저녁 12시까지 - 이메일 제출(koowonsuh@hycu.ac.kr) (2) 감점 : 마감 후 지연 시간에 따른 감점 적용 |
'한양대언론정보대학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 : 2020년 1학기 소비자행동론 (서구원 교수) 강의 안내 (0) | 2020.03.15 |
---|---|
수정내용 - 광고론 1차과제 : 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 2019년 2학기 (0) | 2019.11.06 |
광고론 1차과제 : 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 2019년 2학기 (0) | 2019.09.25 |
광고와문화컨텐츠 (2차과제) :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2018년 2학기 (0) | 2018.11.07 |
"광고와문화컨텐츠" 1차 과제 : 가이드라인 및 참고자료(2018년 2학기) (0) | 2018.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