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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시, 도시마케팅전략 연구용역 2차 중간보고회
뉴스와이어 | 기사입력 : 2009-10-12 AM 09:55
이번 사업은 청주시가 8천8백여만원을 들여 (사)한국광고학회(대표 김유경)에 용역을 맡겨 청주시 행정구역 일원(153.5㎢)을 대상지로 삼아 청주시 도시마케팅 세부전략 6개(산업/정책, 역사/문화, 관광, 친환경, 인프라, 마케팅) 아이템으로 구분해 올 4월부터 내년도 2월까지 개발할 방침이다.
주요 내용은 청주시 랜드마크 개발 청주시 문화/이벤트 전략(문화재 복원, 테마파크 개발, 문화의 거리 조성 등) 녹색도시(녹색옥상, 로컬 푸드, 빌딩농장) 및 관광인프라 개발 방안 인터넷을 활용한 청주시 홍보 방안 등 도시마케팅 주요전략 개발 방안에 대해 연구책임자인 서구원 박사(한양사이버대 교수)가 발표했다.
이에앞서 시는 지난 8월 4일 국내사례 관련자료, 직지 관련자료, 청주실체 관련자료, 해외사례 관련자료, 환경분석 관련자료 등을 분석하여 1차 중간보고회를 갖은 바 있다.
남상우 청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사업을 통해 청주시만의 정체성 확립과 브랜드 가치 제고 등 도시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도시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청주시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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