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구원언론기사

[대학신문] 인터뷰 : 서구원 한양사이버대 기획처장

by 서구원 2009. 12. 13.

대학신문

링크 http://www.unn.net/News/detail.asp?nsCode=58118

 
[사이버대특집]한양사이버대 : 학사행정 차별화로 최고 경쟁력, 내년 국내 유일 사이버대학원 개교 “정보화·디지털 시대 선도할 것”


[인터뷰]서구원 한양사이버대 기획처장

“미래는 지식과 정보를 축적하고 분석해 새로운 지식을 창출해 나갈 수 있는 인력이 요구되는 사회입니다. 한양사이버대는 정보화·디지털 시대에 맞는 새로운 학습의 기회를 원하시는 분들 곁에서 함께 할 것입니다.”

사이버대학이 기존 평생교육시설에서 고등교육기관으로 전환되면서 한 단계 발전의 기회를 갖게 됐다. 서구원 한양사이버대 기획처장은 “한양사이버대는 첨단 분야와 복합학문 분야에서 앞서가고 있다”면서 한양사이버대의 눈부신 발전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렇지만 여기에 머물지 않고 한 단계 더 발전할 것이라는 게 서 기획처장의 설명이다.

서 기획처장은 이에 대해 “지난해 세운 ‘HYCU VISION 2020+’ 전략은 그 모태가 될 것”이라며 “중장기발전전략이 완성되는 2020년에는 교수 1인당 논문수가 현재의 0.52편에서 2편으로 뛰고, 재학생수는 1만400명에서 약 2배인 2만명으로, 외국어콘텐츠 비율은 1%에서 10%로 늘어나고 연구수주도 23건에서 440건으로 확충될 것”이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8개 단과대학 24개 학과를 둔 종합대학으로서 미국 유럽 중국 등 5개 지역에 세계지역센터를 설립, 30개의 유명 대학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플랜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