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Social Media), 1인미디어, 개인미디어(Personal Media) : 창작자, 크리에이터(Creator), 유튜버(YouTuber)
우리 주변 ‘빌런’들 콘텐츠로 만들었더니 대박....최고 대세 유튜버 사내뷰공업이 밝힌 영업비밀은 [더인플루언서]
유튜브 누적 조회수 13억회 돌파
선풍적 인기 ‘사내뷰공업’ 인터뷰
유튜브 콘텐츠로 첫 극장 개봉도
황순민 기자 smhwang@mk.co.kr 입력 : 2024-08-19 15:00:00
https://www.mk.co.kr/news/it/11095734
[인터뷰] 콜럼버스의 달걀처럼, 유튜브 흥행 문법 새로 쓰는 스튜디오들의 야심과 혁신
2024-04-26 글 : 이자연
http://m.cine21.com/news/view/?mag_id=104931
“회사 그만두기엔 밖이 너무 추워”…유튜브 하겠다는 30대 이렇게나 줄었다 [더 인플루언서]
황순민 기자 smhwang@mk.co.kr 입력 : 2024-01-29 15:16:34 수정 : 2024-02-03 18:50:40
https://www.mk.co.kr/news/it/10931608
[인플루언서 프리즘] "전문 MC 안 부럽네"…1인 토크 유튜브 전성시대
MZ세대 중심으로 1인 토크 콘텐츠 '인기'
솔직한 경험과 거침없는 소통으로 각광
입력: 2023.12.24 00:00 / 수정: 2023.12.24 00:00
https://news.tf.co.kr/read/livingculture/2063536.htm
각광받는 '1인 유튜버' 얼마 버나 봤더니, 상위 1% 7억 넘어…하위 50% 40만원
기자명 손재원 기자 입력 2023.09.04 11:21
https://www.sme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6954
극과 극 132조원 시장, 전업 유튜버 절반 1년에 128만원 못 번다
[WEEKLY BIZ] [Cover Story] 급성장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세계
안상현 기자 입력 2023.01.05. 22:00 업데이트 2023.02.24. 15:08
https://www.chosun.com/economy/weeklybiz/2023/01/05/NWBGKXGL6FDWDEMYGKIPKUJFAI/
1인 크리에이터, 10명 중 9명 "유튜브가 메인 플랫폼"
게임, 푸드 장르 구독자 10만 이상 가장 많아
10만 이상 구독자 지닌 크리에이터 유튜브에만 집중적으로 업로드
신진섭 기자 2018-06-06 06:00
https://www.topdaily.kr/articles/21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