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미디어

소셜미디어(Social Media), 1인미디어, 개인미디어(Personal Media) : 창작자, 크리에이터(Creator), 유튜버(YouTuber)

by 서구원 2024. 8. 20.

소셜미디어(Social Media), 1인미디어, 개인미디어(Personal Media) : 창작자, 크리에이터(Creator), 유튜버(YouTuber)

 

우리 주변 ‘빌런’들 콘텐츠로 만들었더니 대박....최고 대세 유튜버 사내뷰공업이 밝힌 영업비밀은 [더인플루언서]

유튜브 누적 조회수 13억회 돌파
선풍적 인기 ‘사내뷰공업’ 인터뷰
유튜브 콘텐츠로 첫 극장 개봉도

황순민 기자 smhwang@mk.co.kr 입력 :  2024-08-19 15:00:00

https://www.mk.co.kr/news/it/11095734

 

우리 주변 ‘빌런’들 콘텐츠로 만들었더니 대박....최고 대세 유튜버 사내뷰공업이 밝힌 영업비

유튜브 누적 조회수 13억회 돌파 선풍적 인기 ‘사내뷰공업’ 인터뷰 유튜브 콘텐츠로 첫 극장 개봉도

www.mk.co.kr

[인터뷰] 콜럼버스의 달걀처럼, 유튜브 흥행 문법 새로 쓰는 스튜디오들의 야심과 혁신
2024-04-26 글 : 이자연

http://m.cine21.com/news/view/?mag_id=104931

 

[인터뷰] 콜럼버스의 달걀처럼, 유튜브 흥행 문법 새로 쓰는 스튜디오들의 야심과 혁신

무수한 일상 브이로그가 쏟아지던 2010년대 중후반에는 크리에이터를 겸한 일반인이 주로 주목을 끌었다. 핸드폰으로 가볍게 찍어 앱으로 편집해 올리는 경우부터 직장을 그만두고 스스로를 유

m.cine21.com

 

“회사 그만두기엔 밖이 너무 추워”…유튜브 하겠다는 30대 이렇게나 줄었다 [더 인플루언서]
황순민 기자 smhwang@mk.co.kr 입력 :  2024-01-29 15:16:34 수정 :  2024-02-03 18:50:40

https://www.mk.co.kr/news/it/10931608

 

“회사 그만두기엔 밖이 너무 추워”…유튜브 하겠다는 30대 이렇게나 줄었다 [더 인플루언서] -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분석

www.mk.co.kr

[인플루언서 프리즘] "전문 MC 안 부럽네"…1인 토크 유튜브 전성시대

MZ세대 중심으로 1인 토크 콘텐츠 '인기'
솔직한 경험과 거침없는 소통으로 각광

입력: 2023.12.24 00:00 / 수정: 2023.12.24 00:00

https://news.tf.co.kr/read/livingculture/2063536.htm

 

[인플루언서 프리즘] "전문 MC 안 부럽네"…1인 토크 유튜브 전성시대

MZ세대 중심으로 1인 토크 콘텐츠 인기솔직한 경험과 거침없는 소통으로 각광최근 유튜브에서 1인 토크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 채널 중 하나인 오킹 TV는 게임, 먹는..

news.tf.co.kr

각광받는 '1인 유튜버' 얼마 버나 봤더니, 상위 1% 7억 넘어…하위 50% 40만원
기자명 손재원 기자   입력 2023.09.04 11:21

https://www.sme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6954

 

각광받는 '1인 유튜버' 얼마 버나 봤더니<br> 상위 1% 7억 넘어…하위 50% 40만원 - 중소기업신문

국내 유튜버의 수익 양극화가 점차 심각해지고 있다. 상위 1%는 한 해에 2400억원이 넘는 수익을 올리지만, 이처럼 화려한 일부에 가려진 그림자를 조명해야 한다는 지적도 이어지고 있다.국회 기

www.smedaily.co.kr

극과 극 132조원 시장, 전업 유튜버 절반 1년에 128만원 못 번다
[WEEKLY BIZ] [Cover Story] 급성장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세계
안상현 기자 입력 2023.01.05. 22:00 업데이트 2023.02.24. 15:08

https://www.chosun.com/economy/weeklybiz/2023/01/05/NWBGKXGL6FDWDEMYGKIPKUJFAI/

 

극과 극 132조원 시장, 전업 유튜버 절반 1년에 128만원 못 번다

극과 극 132조원 시장, 전업 유튜버 절반 1년에 128만원 못 번다 WEEKLY BIZ Cover Story 급성장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세계

www.chosun.com

 

1인 크리에이터, 10명 중 9명 "유튜브가 메인 플랫폼"
게임, 푸드 장르 구독자 10만 이상 가장 많아
10만 이상 구독자 지닌 크리에이터 유튜브에만 집중적으로 업로드

신진섭 기자 2018-06-06 06:00

https://www.topdaily.kr/articles/21280

 

1인 크리에이터, 10명 중 9명 "유튜브가 메인 플랫폼"

게임, 푸드 장르 구독자 10만 이상 가장 많아 10만 이상 구독자 지닌 크리에이터 유튜브에만 집중적으로 업로드

www.top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