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미디어

언론사의 캐릭터 & 심벌 : 스토리를 통해 시창자와 감성적 유대감(emotional bonds)을 형성

by 서구원 2016. 9. 3.

언론사의 캐릭터 & 심벌 : 스토리를 통해 시창자와 감성적 유대감(emotional bonds)을 형성 



일상을 통해 일반 국민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는 언론사에서 시청자와 친근한 관계를 만들고자 캐릭터를 개발하여 활용하고 있다. 캐릭터는 언론사와 시청자를 연결시켜주는 감성적 유대감(emotional bonds)을 창출하기 때문이다.  


일본 마이니치신문(毎日新聞)








일본 마이니치방송(每日放送) : MBS(Mainichi Broadcasting System)






일본 케이블 TV - J:COM (Jupiter Telecommunications)






한국 YTN의 남삼 N타워 형태의 물병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