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미디어

랜드마크 : WET Design 설계 디트로이트 공항 분수대(Animated Water Fountain)

by 서구원 2013. 9. 19.

디트로이트 공항 분수대 : Detroit Metro Airport's Animated Water Fountain


디트로이트 국제공항은 디트로이트 근교 웨인 카운티(Wayne County)에 소재하고 있어 정식으로는 디트로이트 메트로폴리탄 웨인 카운티 공항 (Detroit Metropolitan Wayne County Airport, DTW)으로 표기되는데,  흔히 디트로이트 메트로 공항(Detroit Metro Airport)으로 불린다. 

 

디트로이트 공항의 중앙에 해당하는 맥나마라 터미널(McNamara Terminal)에 눈에 띄는 분수대가 있는 데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애니메이트된(annimated) 분수로 지친 여행객들에게 오아시스 역할을 한다. 이 분수를 제작한 회사는 WET Design이라고 불리는 분수디자인 회사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소재한 분수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 벨라지오(Bellagio)의 분수쇼를 기획한 회사이다. 

 

WET은 Water Entertainment Technologies의 약어로서 WET Enterpris 또는 WET Design이라고 불린다. 이 회사는 디즈니의 이메지너(Disney Imagineer) 출신인 마크 훌러(Mark Fuller),  멜라니 사이먼(Melanie Simon), 그리고 앨런 로빈슨(Alan Robinson)이 1983년 LA에 설립한 분수 디자인 회사이다.

 

분수의 물이 떨어지는 장소를 과학적으로 계산하여 시간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물줄기를 보여주는 이 분수대는 여행 중의 오아시스가 되기에 충분하다. 

 

WET Design의 명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