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교

'2013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성황리에 열려 한양사이버대학교

by 서구원 2013. 6. 3.

조선일보

이성기 기자, 진상훈 기자

입력 : 2013.04.25 13:31

링크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4/25/2013042501309.html

 

'2013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성황리에 열려

 

한국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2013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25일 오전 서울 소공동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조선미디어그룹의 경제전문매체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조선일보사,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마케팅학회가 후원한 이번 브랜드 대상은 각 분야에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기업들을 격려하고, 사랑받는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을 소개해 브랜드 육성의 모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소비자 설문조사와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46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특히 국민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도시경쟁력 확보를 위해 남다른 노력을 기울인 지방자치단체 5곳을 ‘가장 사랑받는 도시’로 새롭게 선정했다. 이는 도시 브랜드 경쟁력 확보를 통해 글로벌 도시 육성과 지방경제시대를 활성화 해야 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영수 조선경제아이 대표, 심사위원장을 맡은 유창조 동국대 경영학과 교수 등 내빈과 46개 브랜드 대상 수상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영수 대표는 인사말에서 “조선비즈는 그동안 소비자의 사랑을 바탕으로 소비자 성장 모델을 꾸준히 발굴해 왔다”며 “브랜드 성공전략을 소개하고 널리 전파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영수 대표는 이어 “국민에게 사랑받고 창조적인 브랜드 경영을 실천한 기업들을 더욱 널리 알려 국민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조선비즈도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유창조 심사위원장은 “소비자들에게 친밀감과 브랜드를 소유하고 싶은 욕망을 주고, 소비자에게 헌신할 것이라는 믿음을 줬기에 이번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한 뒤 “최근 정부가 ‘국민행복시대’를 약속하는 상황에서 기업이야말로 브랜드 소비를 통해 국민들에게 행복을 전달하는 주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해 브랜드 대상 수상 기업(가나다순·괄호 안은 참석자)은 KB국민카드(박기용 부장), KB금융그룹(조용진 상무), KB투자증권(공현무 부사장), SK플래닛(박준영 본부장), SK텔레콤(017670) (206,500원▼ 3,000 -1.43%)(윤종진 팀장), 강남세브란스병원(이병석 병원장), 고창군(이강수 군수), 그린알로에(정광숙 대표이사), 금호타이어(073240) (12,300원▼ 150 -1.20%)(김주상 부장), 나누리병원(장진태 행정원장), 단양군(김동성 군수), 더시티세븐풀만(이승훈 부회장), 듀오정보(김혜정 대표이사), 롯데마트(한병문 이사), 롯데면세점(이강훈 팀장), 몽드드(한지현 주임), 바디프랜드(이동환 부사장), 보령메디앙스(014100) (7,880원▼ 40 -0.51%)(용택순 그룹장), 봉화군(박노욱 군수), 블랙야크(신재훈 이사), 아영FBC(변기호 대표이사), 애경산업(이석주 전무), 엔오티에스(이종성 팀장), 영덕군(성기용 부군수), 오비맥주(송현석 상무), 올가홀푸드(남제안 대표이사), 우리아비바생명(이광수 상무), 유한양행(000100) (185,500원▲ 0 0.00%)(하정만 상무), 이랜드파크(김영길 부장), 일동후디스(김창선 부장), 제주항공(최정윤 파트장), 칠곡군(백선기 군수), 하나은행(이형일 본부장), 롯데하이마트(이태종 팀장), 한국관광공사(이재성 본부장), 한국주택금융공사(천창령 이사), 한국지엠(조성재 부장), 한국콘텐츠진흥원(김상현 실장), 한국투자증권(김정관 부사장), 한국피앤지(박현정 부장), 한솥(최장규 CFO), 한양사이버대학교(유병태 부총장), 현대자동차(005380) (212,000원▼ 500 -0.24%)(김상대 이사), 휴롬(조대환 이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