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교

[2013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 한양사이버대학교

by 서구원 2013. 5. 18.

조선일보

링크 http://finance.daum.net/rich/news/finance/photo/MD20130425031207469.daum

 

[2013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ㅣ 한양사이버대학교] 설립 11년 만에 23개 학과로 증설… 해외 진출도 활발

조선일보 | 노자운 조선비즈 기자 | 2013-04-25 03:12:07

  한양대학교 가 2002년 설립한 한양사이버대학교 는 개교 당시 5개 학과 950명에 불과했던 학생 수가 11년 만인 올해는 학·석사과정을 통틀어 23개 학과(부) 1만6326명으로 크게 늘었다.

한양사이버대는 첨단 디지털 방송 제작 시스템과 콘텐츠 개발 시설을 보유한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콘텐츠 지원 사업에서 11개 과목이 선정돼 사이버대학 중 최다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학생들은 온라인 강의뿐 아니라 한양대의 오프라인 강의도 수강할 수 있다.

↑ [조선일보]

↑ [조선일보]한양사이버대학교는 개교 11년만에 학생 수 1만6326명의 국내 최대 사이버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 한양사이버대학교 제공

한양사이버대는 해외 진출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브라질 상파울루에 해외 센터를 개설, 해외 교민들에게 재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남미 지역에 국내 사이버대를 알리는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2011년에는 인도네시아 화산 피해 현장을 방문해 현지 아동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다양한 활동을 바탕으로 한양사이버대는 교육과학기술부, 한국표준협회 등으로부터 120건의 우수 평가를 받았다. 올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