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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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시상식
올해 8회째인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에는 총 19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금성출판사의 푸르넷 공부방과 푸르넷 에듀, 대교의 눈높이와 차이홍중국어, 한솔플러스의 한솔플러스수학교실, 스쿨룩스의 스쿨룩스, 해법에듀의 e해법수학, 두산동아의 동아전과·큐브수학·동아백점맞는시리즈, 좋은책신사고의 신사고, 한솔교육의 신기한 한글나라, 사회평론의 브릭스‧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삼성출판사의 삼성영어, 익스온의 아라홈클래스, 동화세상에듀코의 코칭홈스쿨, 도서출판 아람의 요술램프, 장원교육의 장원한자가 교육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교육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학부모들의 교육 선택권을 넓히고 기업의 고객만족형 교육브랜드 개발을 독려해 교육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 1000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선호도와 충실도, 만족도에 대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 후 여성신문 선정위원회가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 브랜드를 최종 선정했다.
김태련 심사위원장(아이코리아 회장)은 “청소년들이 어릴 때부터 일등에 집착하는 경쟁에 시달리면서 많은 문제가 생기고 있다. 우울증에 폭력을 일삼고 서로 왕따를 시킨다. 자살률도 전 세계에서 가장 높다”며 “이제는 교육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 창조적 사고력을 기르는 교육혁신운동이 일어나야 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특히 “인성교육의 빈곤 속에서 성숙한 사회로 도약할 수 없다. 이런 측면에서 봤을 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은 더욱 의미가 깊다. 학부모들에게 바른 교육정보 선택의 길라잡이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며 “수상업체들이 더 훌륭한 교육 콘텐츠와 서비스 개발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강은희 국회의원(국회 교육과학위원회)은 “교육산업 시장이 강성한 나라가 미국인데 한국도 이에 못지않게 교육산업이 활성화돼 있다. 21조원에 달하는 사교육은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모습을 모두 갖고 있다. 교육이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필요하다”며 “지금까지 대한민국을 이끈 원동력이 교육 아니었나. 상대적 경쟁에 치우치지 말고 자기계발에 중심을 둔 교육의 절대성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수상업체들이 우리 교육의 고민을 함께 풀어가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수자 한국유네스코협회연맹 사무총장, 김용님 인넥스ENC 부회장, 성영남 교육지대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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