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디자인을 활용한 신문광고 활성화 방안
서구원, 김경선(2012). 크리에이티브디자인을 활용한 신문광고 활성화 방안 : 국내외 사례를 중심으로. 디자인포럼, 34, 7-16.
초록
뉴미디어의 등장과 함께 신문광고가 위축되고 있으며, 신문 경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광고시장의 축소는 신문 산업의 존폐를 위협하고 있다. 다행히 아직도 신문은 크로스 미디어 전략의 중요한 도구로 인식되고 있어,
신문광고 크리에이티브를 향상시킨다면, 신문광고 산업이 다시 활성화될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보여 진다. 본 연구에서는 QR코드나 증강현실과 같은
크로스미디어를 활용한 신문광고와, 표지랲(cover wrap), 광고면 변형, 수퍼파노라마 등 새로운 형태의 신문광고 디자인 사례 분석을 통해
신문광고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분석하고 제시하였다.
링크
http://www.detra.org/bbs/view.php?&bbs_id=detra40&page=&doc_num=51
'저서_논문_세미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브랜드가 중요하다 : 서구원 한양사이버대 교수 (0) | 2013.05.18 |
---|---|
로컬푸드 해외사례 : 양평세미나 (0) | 2013.03.30 |
사보 HS애드 : 빅 데이터(Big Data) 시대의 광고와 마케팅, 서구원 한양사이버대학교 교수 (0) | 2012.12.26 |
정과재능나눔 : 리얼타임 마케팅세미나 [발표자료] 다운로드해서 볼 수 있습니다. (0) | 2012.06.08 |
영화 해운대, 정동극장…성공비결 '실시간 마케팅' 리얼타임마케팅 (0) | 2012.06.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