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가볼만한 곳 : 포도호텔 인근 "방주교회" '노아의방주' 컨셉, 재일교포 이타미 준 (ItamiJun) 설계 : Bangju Church (Ark Church) designed by Itami Jun, Jeju, Korea
제주 포도호텔 인근에 있는 "방주교회"는 세계적으로 이름이 있는 재일교포 2세 건축가 이타미 준(Itami Jun, 한국명 유동룡)이 설계한 랜드마크 교회입니다. 2009년 3월 16일 완공된 것으로 정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타미 준은 약 2년 후인 2011년 6월 일본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방주교회는 성경에 나오는 노아의 방주를 컨셉으로 하였기 때문에 4면이 물로 둘러 쌓이도록 설계가 되었다.
방주교회는 핀크스 리조트 내의 별장인 비오토피아(Biotopia)에 거주하던 서울 영락교회 집사인 우진산전 김영창 회장이 인근 지역에 교회가 없어 이를 안타깝게 여긴 나머지 사재를 털어 교회를 지어 기증했다고 합니다. 방주 교회는 2006년 부지 매입을 시작으로 2009년 3월 16일 완공되었다고 합니다.
신앙심이 깊어 교회가 없는 외딴 곳에 땅을 매입하고 세계적인 건축가에게 비용을 지불한 김영창 회장님과 세계적인 건축가 이타미 준의 예술적인 재능이 어우러져 탄생한 방주교회. 스토리텔링에 의한 감동이 있는 랜드마크 교회락도 할 수 있겠지요.
교회 뒷편에 올리브라는 이름의 캘러리 겸 카페가 있어 쉬어갈 수 있습니다.
방주교회 입구
위에서 내려다본 방주교회 전경
방주교회 외관 (좌측)
방주교회 내부
내부 천정
교회 우측
교회 후면
목사님 사택
갤러리 겸 카페 "올리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