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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미디어

에비앙(Evian, Évian) : 까샤 샘(Source Catchat)이 아닌 알프스 산의 광천수를 나타내기 위해 알프스 산을 로고로 활용

by 서구원 2023. 8. 20.

에비앙(Evian, Évian) : 까샤 샘(Source Catchat)이 아닌 알프스 산의 광천수를 나타내기 위해 알프스 산을 로고로 활용 

 

에비앙(Évian)은 까샤 샘, 카샤의 샘물(Source Catchat)으로 알려진 알프스 산맥의 용천수를 1789년 신장과 간에 문제가 있었던 마르퀴스 드 르세르(Marquis de Lessert) 후작이 우연히 까샤씨(Mr. Catchat) 소유의 지역에 있는 샘물을 발견하여 이 물을 먹고 병이 나았다는 스토리가 알려지면서 이 샘물은 기적의 물(miraculous water)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이 샘물은 1824년에 목욕시설을 시작하였고, 샘물 이름은 까샤샘(Cachat Source)에서 셍트 캐서린(Sainte Catherine)으로 바뀌게 되었다. 1826년에는 생수 판매권을 획득하였고,  1829년 최초의 생수사인 Société des Eaux Minérales를 설립하였다. 1859년에는 공기업으로 전환하여 물을 판매하게 되었고, 1908년에는 1908년 병에 담아 판매를 시작하였으며 제네바 호수(Lake Geneva) 남쪽에 있는 마을인 에비앙 레 방(Évian-les-Bains)을 줄여서 에비앙이라고 부르는 마을 부근의 여러 곳에서 나오는 광천수를 원료로 생수를 생산하여 판매하였다. 이후 1978년에는 미국 시장에 진출하면서 세계 시장으로 확대되었다. 

 

에비앙 생수는 까샤 샘(Source Catchat)로 알려져 있어 호수의 물로 인식이 되기 때문에 호수의 물리 아닌 알프스 산의 광천수라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알프스 산을 로고로 활용하고 있다. 에비앙은 현재 프랑스의 다국적 기업인 다농(Danone) 그룹의 브랜드로 생수 브랜드로 시작했으나 고급 리조트 브랜드와 유기농 스킨 케어 제품 라인의 브랜드로 확장되어 활용되고 있다. 

에비앙 마을의 호수 : public domain

https://www.evian.com/en_int/what-is-mineral-wa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