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 전략 : 맥카페(McCafé), 1993년 호주의 맥도날드(McDonald's) 매장 한 귀퉁이에 설치하던 것을 별도의 커피 체인점으로 발전
맥카페(McCafé)는 1993년 호주 멜번의 맥도날드(McDonald's) 매장 한 귀퉁이에 설치하였던 것을 별도의 커피 체인점으로 발전한 맥도날드 브랜드로 미국에는 2001년 시카고에 처음 진출하였고 세계적으로 300개의 매장이 있었으며, 2002년까지 13개국가에 체인이 진출하였다. 보고서에 의하면 맥카페는 2003년 기준으로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가장 큰 커피 샵 브랜드로 일반 맥도날드 매장보다 수입을 15%더 많이 창출한다고 한다.
photos : public domain
'마케팅·미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비앙(Evian, Évian) : 까샤 샘(Source Catchat)이 아닌 알프스 산의 광천수를 나타내기 위해 알프스 산을 로고로 활용 (0) | 2023.08.20 |
---|---|
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 전략 : 세븐카페, 2015년 1월 세븐일레븐에서 출시한 편의점 최초 원두커피 브랜드 (1) | 2023.08.20 |
지하철 경복궁역 : 볼록거울 작품 (0) | 2023.08.20 |
매장 왕십리역 엔터식스 지하1층 : 스파오(Spao), 2009년 이랜드그룹의 SPA 브랜드 (0) | 2023.08.20 |
매장 : 이탈리아 고급 스포츠카 브랜드 페라리(Ferrari) (0) | 2023.08.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