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미디어

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 전략 : 맥카페(McCafé), 1993년 호주의 맥도날드(McDonald's) 매장 한 귀퉁이에 설치하던 것을 별도의 커피 체인점으로 발전

by 서구원 2023. 8. 20.

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 전략 : 맥카페(McCafé), 1993년 호주의 맥도날드(McDonald's) 매장 한 귀퉁이에 설치하던 것을 별도의 커피 체인점으로 발전

 

맥카페(McCafé)는 1993년 호주 멜번의 맥도날드(McDonald's) 매장 한 귀퉁이에 설치하였던 것을 별도의 커피 체인점으로 발전한 맥도날드 브랜드로 미국에는 2001년 시카고에 처음 진출하였고 세계적으로 300개의 매장이 있었으며, 2002년까지 13개국가에 체인이 진출하였다. 보고서에 의하면 맥카페는 2003년 기준으로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가장 큰 커피 샵 브랜드로 일반 맥도날드 매장보다 수입을 15%더 많이 창출한다고 한다.

 

photos : public do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