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미디어

TPO 마케팅 : Time(시간), Place(장소), Occasion(상황)을 활용한 마케팅 기법

by 서구원 2023. 6. 6.

TPO 마케팅 : Time(시간), Place(장소), Occasion(상황)을 활용한 마케팅 기법


TPO 마케팅은 Time(시간), Place(장소), Occasion(상황)에 따라 용도를 다르게 하여 시장을 세분화하는 방법으로 식품을 중심으로 한 유통산업에서 시작하여 패션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고 있다. 시간은 하루 중 아침, 오후, 야식 등 어느 시간에 사용하는지에 따라, 또는 요일에 따라 사용하는 용도에 맞추어 제품 사용을 강조한다. 장소는 실내용과 외용, 가정용, 학교용, 회사용 등 장소에 따른 사용을 강조한다. 상황은 건강, 병원, 캠핑, 바쁜 상황, 선물용, 공적 또는 사적, 냉동 등에 따른 용도를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