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전시·공연

m-커머스 마케팅 혁명 : 무선 인터넷 정복을 위한 성공 전략 (2001) : 더글라스 레이몬트(Douglas Lamont), 성규영 옮김

by 서구원 2016. 3. 9.

m-커머스 마케팅 혁명 : 무선 인터넷 정복을 위한 성공 전략 (2001) : 더글라스 레이몬트(Douglas Lamont), 성규영 옮김


무선인터넷을 위한 브랜드 커뮤니티를 구축하라(p.24).


새로운 무선 기술은 우리의 커뮤니케이션 방시글 바꿀 것이다... 무선 기술은 헐리우드의 가공할 만한 엔터테인먼트 능력을 더욱 확장시킬 것이다(pp.47-48).


 마케터는 무선인터넷을 위한 브랜드 커뮤니티를 구축해야 한다(p.56).


20대와 30대의 젊은 한국인들은 노래방이나 게임방에 가는대신 주식거래를 즐긴다. 이들은 주식 거래를 통해 머니 게임을 즐기고 있다. 보스턴 컨설팅 그룹에 따르면 한국 e-커머스의 약 70% 정도가 온라인 주식거래이다(p.226).  


다음은 마케터가 m-커머스 고객을 보유하고, 제품군을 지배하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시키기 위해 해야 할 임무이다. 틈새시장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선택하라....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을 선택하라... (pp.239-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