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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글·전시·공연

Simply Better : 기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더 나은 전략(패트릭 바위즈, 2005)

by 서구원 2016. 4. 30.
Simply Better : 기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더 나은 전략(패트릭 바위즈, 2005) 

Simply Better : 기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더 나은 전략, 패트릭 바위즈 & 션 미핸, 2005 Barwise, P. and Meehan, S. (2004). Simply Better: Winning and Keeping Customers by Delivering what Matters Most. Harvard Business Press. 
이 책은 도요타, P&G, 테스코 등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기업 성공의 핵심은 독특한 차별화나 혁신이 아닌 
고객이 원하는 가치와 욕구를 찾아 이를 점진적으로 개선하는 이른바 '더 나은 전략'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목차 및 중요 내용


프롤로그 - 기본에 충실한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전략, Simply Better 
1. 더 나은 차별화 전략의 접근 방법 

고객중심적, 실질적/현실적 차별화 : 일반 카테고리 편익을 제공하는 것이 사업의 출발점 
2. 더 나은 전략의 출발선 : 고객의 시각 

- 고객의 브랜드에 대한 시각, 구매결정 방법, 고객의 시각에 대한 통찰
3. 일반 카테고리 편익 발견하기 

- 구매과정에 대한 이해를 고객의 가치체계에 정통한 견해로 전환 

4. 더 나은 전략을 위한 혁신의 실행 

- 직원들의 동기부여

- 더 나은 사업 시스템 개발에 초점을 맞춰 혁신을 실행 
5. 상식과 통념을 뛰어넘는 창의적인 광고 

- 제품/서비스의 초점을 일반 카테고리 편익에 중점을 두되 창의적이고 독특한 광고 필요 

6. 고객중심의 마인드 구축 

- 직원들을 전념하게 만드는 핵심가치와 신념의 역할 
7. 더 나은 기업을 위하여 

- 더 나은 전략을 실행에 옮길 수 있는 6가지 원칙 제시

에필로그 - 모든 일은 개선될 수 있다


7장 : 더 나은 기업을 위한 6가지 실행원칙 


1. 독특한 브랜드 편익이 아닌 카테고리 편익이 중요 
2. 복잡함보다 단순함을 추구 

3. 통념에서 벗어나지 않는 상식적인 사고

4. 위험보다는 기회를 먼저 생각 

5. 광고의 창의성 
6. 고객과 자주 접촉


Simply Better Reviewed by Nancy Kramarich

Simply Better_Book Review.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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