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구원언론기사

[문화일보] 북리뷰 - SNS마케팅 새로운 기법 소개 - 소셜미디어와 SNS마케팅 / 서구원 지음/커뮤니케이션북스

by 서구원 2015. 11. 13.

문화일보

문화 > 북리뷰 : 게재 일자 : 2015년 11월 13일(金)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5111301032639173001

 

SNS마케팅 새로운 기법 소개 : 소셜미디어와 SNS마케팅 / 서구원 지음/커뮤니케이션북스

‘SNS 마케팅'에 대해 본격적으로 탐구한 책이다. 소셜미디어와 SNS를 흔히 혼동해 쓰지만, 소셜미디어는 웹 2.0을 기반으로 SNS 이외에도 블로그, 위키, 공유사이트, 마이크로 블로그 등을 포함하는 용어다.

소셜미디어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이해해야 한다. 책은 프로슈머, 롱테일법칙, 콘텐츠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브랜드 커뮤니티, 잠자리효과, 역의제설정 등 교과서에서는 다루어지지 않던 소셜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의 새로운 기법에 대해 설명한다. 또 미디어의 생명력을 결정짓는 수익창출 문제와 소셜미디어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게 될 ‘빅 데이터’도 다룬다.

저자는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 교수로, 고려대 경영대학에서 석사까지 한 뒤 호주 웨스턴시드니대에서 석사, 울런공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대통령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 등을 지냈고, ‘도시마케팅’(2005) 등 여러 권의 저서가 있다.

엄주엽 기자 ejyeob@munh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