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품 이벤트 사례 : 진로의 두꺼비 찾기 광고
진로(당시 西光酒造)가 삼학(三鶴)소주와의 소주 전쟁 중 1966년 ‘두꺼비 찾기’ 캠페인을 실시하여 10년간의 소주 전쟁의 결정타로 진로소주의 시장 확대에 기여한 프로모션이다. 진로가 1970년 시장점유율 1위(16%)를 차지하였고 1971년에는 최대 경쟁자인 삼학이 부도가 나게 되면서 진로가 전국 최고의 브랜드가 되었다.
'마케팅·미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직도 남아 있는 "정미소" : 충청남도 청양군 청양읍 "부흥 정미소" (0) | 2015.10.23 |
---|---|
옥수동 재개발 지역 : 1994년 MBC 드라마 '서울의 달' 촬영지 (한석규, 최민식, 채시라) (0) | 2015.06.07 |
설/추석 차례상 차림 & 지방 쓰는 법 : 홍동백서, 조율이시, 두동미서, 어동육서, 면서병동, 좌포우해 (0) | 2015.05.22 |
진양상가(충무로) : 영화 '도둑들' 촬영지 , 우리나라 최초의 주상복합 아파트 (0) | 2015.05.22 |
네이버 라인(Line)의 캐릭터 : 브라운(Brown)과 코니(Cony) (0) | 2015.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