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구원언론기사

"국가브랜드 비전과 전략" 분당포럼, 제151회 행사 오세훈 전 서울시장 초청 강연 및 토론회 : 서구원 교수 지정토론

by 서구원 2015. 4. 17.

기사입력: 2015/04/15 [09:25]

링크 http://www.tcnews.kr/sub_read.html?uid=10591

 

"국가브랜드 비전과 전략"

분당포럼, 제151회 행사 오세훈 전 서울시장 초청 강연 및 토론회 : 서구원 교수 지정토론

[탄천뉴스 한민희 기자]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성남시를 찾아 국가브랜드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사)​21세기분당포럼(이사장 이영해. 이하 분당포럼)은 오는 18일 오후 3시30분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분당포럼 주최로 열리는 강연회에 오 전 시장이 강사로 나선다고 밝혔다.

▲ 오세훈 전 서울시장 © 탄천뉴스

​오 전 시장은 고려대 법학과 출신으로 제26회 사법시험 합격했으며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환경위원,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자문위 변호사, 국회의원 등을 거쳐 33~34대 서울시장을 지냈다. 현재 모교인 고려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석좌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오후의 서울 산책’(2011), ‘서울은 불가능이 없는 도시다’(2010), ‘시프트’(2009) 외 다수가 있다.

이번 초청강연을 준비하고 있는 분당포럼 이영해 이사장은 “지난 1980년대 아시아의 龍으로 세계경제를 주도하던 대한민국은 최근 저성장에 머무르고 있다”면서 “미래 대한민국의 새로운 국가경쟁력 창출은 ‘국가브랜드’를 위한 비전과 전략 수립과 추진에 달려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본 포럼이 오세훈 전 서울시장을 초청해 ‘국가브랜드 비전과 전략’을 주제로 강연 및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석을 당부했다.

한편, 분당포럼은 이날 오 전 시장의 주제강연에 이어 이상연 분당포럼 공동대표를 좌장으로 서구원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 교수(전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와 강상호 한국정치발전연구소 대표(정치학 박사)의 지정토론도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