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전시·공연

명언(Quotes) & 추천도서 : 세상을 지배하는 스토리의 힘(The Power of Story), 짐 로허(Jim Loehr)

by 서구원 2015. 3. 14.

명언(Quotes) & 추천도서 : 세상을 지배하는 스토리의 힘(The Power of Story), 짐 로허(Jim Loehr)

 

"왜 사는지 아는 사람은 어떤 경우에도 참고 견딜수 있다(니체)"

 

"목적은 인생 스토리의 핵심이다. 목적은 훌륭한 스토리텔링의 세가지 기본요건 가운데 하나다."

 

골프천재 미셸 위 : 당시에 14살이었던 미셸은 이렇게 대답했다.

"저는 자신을 위해 골프를 치지 않습니다. 저는 선례를 만들고 세상에 뭔가 도움이 되는 일을 하기 위해 골프를 칩니다. 저는 여성이 부닥치는 대부분의 장애물이 스스로 만든 것입을 입증하고 싶습니다."

 

"그녀는 어린 나이에 올바르고 균형잡힌 인생 스토리를 가졌다. 미셸이 프로로 전향한 후 대중에게 처음으로보여준 행동은 허리케인 카트리나의 희생자들에게 50만 달러를 기부한 것이었다."

 

"자신이 세상을 어떻게 해석하는지 유의하라. 세상이 그렇게 움직일 것이다(영국의 철학자 에릭 헬러)"

 

"우리는 자신의 인식이 모든 사람의 인식인 것처럼 생각한다."

 

"희망을 품은 사람은 두려움에 떠는 사람보다 심리적 상처와 육체적 상처에서 보다 빨리 회복하는 경향이 있다."

 

"남이 아닌 당신의 스토리를 살아라." 

 

"당시에 5억에 이르는 국민의 핵심적인 믿음과 가치를 개조하기 위해 중국 정부가 채택한 방식은 무엇이었을까? 그것은 스토리텔링 이었다."

 

"우리는 인생 스토리를 살아 움직이는 생명체로 만들고 그것을 성장시키고 유지하는 법을 익혀야 한다." 

 

짐 로허(Jim Loehr)의 2007년 저서 

"세상을 지배하는 스토리의 힘(The Power of Story)"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