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전시·공연

명언(Quotes) & 추천도서 : 버진(Virgin)그룹 창립자겸 CEO 리처드 브랜슨 경(Sir Richard Branson) '내가상상하면 현실이 된다'

by 서구원 2015. 3. 13.

명언(Quotes) : 버진(Virgin)그룹 창립자겸 CEO 리처드 브랜슨 경(Sir Richard Branson) '내가상상하면 현실이 된다'

 

"나는 한번도 해본 적 없는 일에 서슴없이 도전했으며, 위험을 무릅쓴 모험앞에서 언제나 스스로를 믿었다. 일단 지금 당장 시작해 보라. 시작할 수 있다면 성공할 수 있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적절한 방법을 이제까지의 경험에서 찾을 수 없다면 방향을 바꿔서 다른 방법을 찾아봐라. 제아무리 복잡한 문제도 해결책은 있게 마련이다."

 

"승리는 우리를 흥분시킨다. 하지만 1등을 하지 못햇다고 부끄러워 할 필요는 절대 없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도해 보는 것이다."    

 

"이윤은 사업에서 최우선의 목적이 되어야 한다. 그 일이 아무리 재미있고 즐겁더라도 이윤을 남기지 못하면 사업으로서의 가치가 없다."

 

"일이 더 이상 재미가 없어질 때가 바로 일을 바꿔야 할 시기다. 불행하게 살기에는 인생은 너무 짧다."

 

"성공에는 정해진 규칙도, 절대적인 어떤 것도 없다. 집에서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지천에 널려 있다. 그 중 당신에게 더 재미있는 것이 있을 것이고, 바로 그것이 당신이 정말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직업이 될 것이다."

 

"나는 모든 사람들의 말을 열린 태도로 주의 깊게 듣는 편이지만 일단 결정하고 나면 물러서지 않는다."

 

"항상 미래만 바라보고 사는 것은 항상 뒤만 돌아보면서 사는 것만큼이나 우리의 발전을 더디게 한다."   

 

"버진 애틀랜틱은 초기 구상에서 비행긲까지 단 3개월이 소요됐다. ... 단 한대의 비행기로 버진 애틀랜틱을 시작했을 때 모두가 미쳤다고 말했지만 결국 우린 해냈다." 그 시작이 작더라도 멀리 내다보는 눈과 빠르 행동력을 갖고 있다면 겁낼 것이 없다. 그렇게 함으로써 혁신과 진보는 우리 것이 딜 수 있다."

 

Richard Branson의 저서 

'내가 상상하면 현실이 된다(Screw it, let's do it expended: Lessons in life and business, 2007)' 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