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가이드라인을 참고해 주세요^^
과제 : 사례분석 리포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론 : 2012년 2학기
담당교수 : 서구원 교수
1. 개요 |
- 강의를 통해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실제 기업이나 단체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사례를 분석해 봄으로써 이론을 실무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함. - 과제는 학생들의 신선한 시각과 아이디어를 평가하는 것이며 높은 수준의 문장기술을 기대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들의 좋은 글을 dhfareu적지 말고 거칠지만 본인의 참신한 글을 높게 평가합니다. |
2. 방법 |
(1) 개별 프로젝트 : 개인별 제출 (2) 선정한 브랜드캠페인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해당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이 어떤 이론이나 기법을 활용하였는지 강의안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설명함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활용하세요. *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열하기 보다는 좁은 주제에 대해 세부적으로 기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
3. 주제 |
광고캠페인 사례분석 : 최근의 광고 캠페인 중 한 개를 선정하여 성공요인 또는 실패 요인에 대해 설명함. 강의안에서 활용된 사례를 사용하지 말 것. |
4. 규격 |
(1) 분량: A4 사이즈, 5p (표지 및 목차 등을 제외하고 본문만 10p, 사진, 그림등이 과도하게 사용되는 경우 페이지에 산정하지 않음) (2) 글자 크기(Font size): 12 (3) 키워드(key word)나 글머리표, 문단번호 등을 사용하지 말고 주어와 동사가 있는 완전한 문장(full sentence)를 이용할 것 |
5. 평가방법 |
(1) 창의성(40점) :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관점이나 아이디어 (2) 논리성(40점) : 논리적으로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잘 활용한 글로서 맞춤법을 잘 준수한 글 (3) 문법, 작문(20점) : 맞춤법, 띄어쓰기 및 문장 구성 등 학술적 작문 기준을 지키기 *주의사항 : 인터넷에서 퍼온 글이나 리포트를 구매한 글은 표절로서 0점 처리함 |
6. 제출일정 |
(1) 보고서 마감: 11월13(화)저녁 12시까지 (수업 시 제출 또는 이메일 가능 koowonsuh@hotmail.com) (2) 감점 : 마감 후 지연 시간에 따른 감점 적용 |
'한양대언론정보대학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양대언론정보대학원(언정원) 졸업식 (0) | 2013.08.20 |
---|---|
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언정원) 종강파티 2013년 6월 (0) | 2013.06.15 |
1차과제 (30%) (0) | 2013.04.02 |
제4강 : 강의안 수정내용 포함 (0) | 2013.04.02 |
광고사례분석_샘플 (0) | 2012.1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