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양대언론정보대학원

과제_가이드라인

by 서구원 2012. 10. 9.

 

과제 가이드라인을 참고해 주세요^^

 

과제 : 사례분석 리포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론 : 2012년 2학기

 

담당교수 : 서구원 교수

 

1. 개요

- 강의를 통해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실제 기업이나 단체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사례를 분석해 봄으로써 이론을 실무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함.

- 과제는 학생들의 신선한 시각과 아이디어를 평가하는 것이며 높은 수준의 문장기술을 기대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들의 좋은 글을 dhfareu적지 말고 거칠지만 본인의 참신한 글을 높게 평가합니다.

2. 방법

(1) 개별 프로젝트 : 개인별 제출

(2) 선정한 브랜드캠페인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해당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이 어떤 이론이나 기법을 활용하였는지 강의안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설명함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활용하세요.

*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열하기 보다는 좁은 주제에 대해 세부적으로 기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주제

광고캠페인 사례분석 : 최근의 광고 캠페인 중 한 개를 선정하여 성공요인 또는 실패 요인에 대해 설명함. 강의안에서 활용된 사례를 사용하지 말 것.

4. 규격

(1) 분량: A4 사이즈, 5p (표지 및 목차 등을 제외하고 본문만 10p, 사진, 그림등이 과도하게 사용되는 경우 페이지에 산정하지 않음)

(2) 글자 크기(Font size): 12

(3) 키워드(key word)나 글머리표, 문단번호 등을 사용하지 말고 주어와 동사가 있는 완전한 문장(full sentence)를 이용할 것

5. 평가방법

(1) 창의성(40점) :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관점이나 아이디어

(2) 논리성(40점) : 논리적으로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잘 활용한 글로서 맞춤법을 잘 준수한 글

(3) 문법, 작문(20점) : 맞춤법, 띄어쓰기 및 문장 구성 등 학술적 작문 기준을 지키기

*주의사항 : 인터넷에서 퍼온 글이나 리포트를 구매한 글은 표절로서 0점 처리함

6. 제출일정

(1) 보고서 마감: 11월13(화)저녁 12시까지 (수업 시 제출 또는 이메일 가능 koowonsuh@hotmail.com)

(2) 감점 : 마감 후 지연 시간에 따른 감점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