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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구원언론기사

행정중심복합도시_상징조형물강의

by 서구원 2008. 12. 31.

링크 : https://www.macc.go.kr/macc002/report/view.jsp?Num=4234&Ref=4234&Ans=0&Step=0&Menu_Id=report&Key=TITLE&KeyWord=&pageNum=20&pageSize=10

 

학습활동으로 창조적인 도시 상징조형물 건립

▶ 21일, 「상징조형물 건립을 통한 도시 마케팅」 방안 연구토론 ◀

▶ 민간 전문가 참여 12개 학습조직 구성, 학습결과 도시건설과정에 반영 

 

‘여러분은 누구나 한번쯤 바다와 멋들어지게 어우러져 있는 호주 시드니의 오페라 하우스 사진을 한번쯤은 다 보셨을 겁니다.’ ‘오늘날 시드니가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것은 오페라 하우스 때문입니다.’ 대학의 강의 같지만 행정도시건설청 학습조직 「품격있고 아름다운 우수 건축물 도입」의 정례모임 강의내용 중 일부다.

 

 행정도시건설청 직원들은 전문지식 함양과 창의력 개발을 통한 창조적 도시건설 추진을 위해 학습모임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21일 외부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상징조형물 건립을 통한 도시 마케팅」을 주제로 오프라인 상에서 첫 학습모임을 가졌다.

 

 

 

건축계획팀은 ‘도시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도시의 이념과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상징조형물 건립을 구상 하고 있다’고 밝히고, 회원들의 많은 아이디어 제시를 요청했다.

 

외부전문가로 참여한 휴먼&시티 마케팅전략 연구소 서구원 소장은 ‘상징조형물도시 마케팅 전략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핵심수단’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시드니의 오페라 하우스처럼 세계적인 건축·조형물의 건립하고 이를 브랜드화 해야만 행정도시를 세계에 마케팅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모임은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통한 회원들 간의 아이디어 발굴과 지식공유를 통해 전 세계인이 보고 싶어 하는 행정도시의 상징 조형물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건축계획팀 남영우 팀장은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구체화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행정도시를 전 세계에 마케팅 할 수 있는 상징 조형물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건설청은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12개의 학습조직이 운영하고 있으며, 직원들은 자신이 관심을 갖는 학습조직에 참여해 학습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건설청은 행정도시를 세계적 도시로 건설하기 위해서는 창조적 사고와 이를 구체화 할 수 있는 전문지식이 필요한 만큼, 앞으로 인센티브 부여 등을 통해 학습조직을 활성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