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큐레이션

[뉴스큐레이션] OTT와 미디어 : 방송사, 콘텐츠 비즈니스,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흑백요리사, 나는 솔로, 스튜디오슬램, 콘텐트리중앙

by 서구원 2024. 10. 28.

[뉴스큐레이션] OTT와 미디어 : 방송사, 콘텐츠 비즈니스,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흑백요리사, 나는 솔로, 스튜디오슬램, 콘텐트리중앙 

 

[특징주] 콘텐트리중앙, 넷플릭스 1100만뷰 '흑백요리사' 덕에 역대 최고가 행진…子 흑백요리사 제작사 투자↑
기자명 이정민 기자   입력 2024.10.21 13:59

https://www.financial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4608

 

[특징주] 콘텐트리중앙, 넷플릭스 1100만뷰 '흑백요리사' 덕에 역대 최고가 행진…子 흑백요리사

콘텐트리중앙의 주가가 주식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 콘텐츠 '흑백요리사'로 글로벌 대박을 기록 중인 동영상 스프리밍 플랫폼 넷플릭스가 2002년 상장 이래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다

www.financialpost.co.kr

 

넷플릭스 이어 쿠팡플레이도 지상파 콘텐츠 '눈독'
발행일 : 2024-10-06 13:00 업데이트 : 2024-10-06 11:19 지면 : 2024-10-07 

https://m.etnews.com/20241006000055

 

넷플릭스 이어 쿠팡플레이도 지상파 콘텐츠 '눈독'

넷플릭스에 이어 쿠팡플레이도 지상파 방송사 콘텐츠 확보에 나서고 있다. 유력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들이 콘텐츠 수급을 다변화하면서 시장 지형 변화가 불가피해질 전망이다. 6일

m.etnews.com

 

‘흑백 요리사’ 대박에도...넷플릭스만 웃고 국내 제작사는 부진?

흑백 요리사’ 대흥행에도 콘텐트리중앙 3분기 적자 전망
스튜디오드래곤, ‘눈물의 여왕’ 상각비 부담으로 아쉬운 실적 전망
넷플릭스 역대 최대 실적 기록과 대비되는 국내 제작사 실적 부진

기자명 정민경 기자 mink@mediatoday.co.kr 입력   2024.10.26 15:54 수정   2024.10.26 15:57

https://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1813

 

‘흑백 요리사’ 대박에도...넷플릭스만 웃고 국내 제작사는 부진? - 미디어오늘

올해 3분기 ‘흑백 요리사’ 등 글로벌OTT에서도 흥행하며 존재감을 알린 한국 콘텐츠가 있었음에도 국내 주요 제작사의 실적은 부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넷플릭스가 올 3분기 매출 98억 2500

www.mediatoday.co.kr

[흑백요리사 나비효과] ①스튜디오 슬램, '서바이벌 프로그램 명가' 입지 굳힌다
기자명 김가영 기자   입력 2024.10.08 16:57  수정 2024.10.17 14:33

https://www.number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35

 

[흑백요리사 나비효과] ①스튜디오 슬램, '서바이벌 프로그램 명가' 입지 굳힌다

넷플릭스의 요리 경연 프로그램인 ‘흑백요리사:요리계급전쟁(이하 흑백요리사)’가 큰 인기를 끌면서 제작사인 스튜디오 슬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흑백요리사 흥행을 통해 스튜디

www.numbers.co.kr

 

"더글로리 이후 딱히 볼 게"…넷플릭스 주춤하자 토종 OTT '맹추격'
"1400만은 옛말"…지난달 넷플릭스 MAU 1100만 그쳐
같은 기간 티빙 이용자 5.6%, 쿠팡플레이 12.1% 증가
"신작 콘텐츠 흥행 여부·스포츠 콘텐츠가 희비 갈라"

유지희 기자 입력2024.09.25 19:30 수정2024.09.25 19:30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409256718g

 

"더글로리 이후 딱히 볼 게"…넷플릭스 주춤하자 토종 OTT '맹추격'

"더글로리 이후 딱히 볼 게"…넷플릭스 주춤하자 토종 OTT '맹추격', "1400만은 옛말"…지난달 넷플릭스 MAU 1100만 그쳐 같은 기간 티빙 이용자 5.6%, 쿠팡플레이 12.1% 증가 "신작 콘텐츠 흥행 여부·스

www.hankyung.com

①티빙 '화창' ②쿠팡플레이 '맑음' ③넷플릭스 '흐림'...OTT 빅3의 엇갈린 여름 성적표
티빙·쿠팡플레이 선전… 넷플릭스 주춤
디즈니플러스는 다시 '구독료 40%' 할인
"요금 상향평준화… 콘텐츠 차별화 중요"

김지현 기자  입력 2024.09.23 12:00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4092213040001953

 

①티빙 '화창' ②쿠팡플레이 '맑음' ③넷플릭스 '흐림'...OTT 빅3의 엇갈린 여름 성적표 | 한국일보

2023년 말부터 경쟁적으로 요금을 올린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글로벌 OTT 최강자 넷플릭스의 이용자

www.hankookilbo.com

진격의 쿠팡플레이…SKT-지상파 방송3사 연합 OTT 따돌린 비결은
쿠팡플레이, 웨이브 제치고 티빙과 격차 좁혀
스포츠 콘텐츠+쿠팡 멤버십 장점 앞세워 성장가도…"장르 다양화"가 숙제

등록 2023.08.23 06:00:00수정 2023.08.23 06:16:05
https://www.newsis.com/view/NISX20230822_0002422226

 

진격의 쿠팡플레이…SKT-지상파 방송3사 연합 OTT 따돌린 비결은

[서울=뉴시스] 심지혜 기자 =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장에서 쿠팡플레이의 성장세가 무섭다. SK텔레콤과 지상파방송 3사 연합 OTT 웨이브를 가볍게 따돌리고 이제 토종 OTT 1위 서비스인 티빙과

www.newsis.com

스포츠 앞세운 티빙·쿠팡플레이, 넷플릭스 바짝 추격
이용자 수 격차 크게 좁혀
성유진 기자 입력 2024.07.05. 00:35 업데이트 2024.08.22. 17:43

https://www.chosun.com/economy/industry-company/2024/07/05/DICPVPXPSJE4XHIV23RSCJV4I4/

 

스포츠 앞세운 티빙·쿠팡플레이, 넷플릭스 바짝 추격

스포츠 앞세운 티빙·쿠팡플레이, 넷플릭스 바짝 추격 이용자 수 격차 크게 좁혀

www.chosun.com

쿠팡플레이, 넷플릭스와 격차 200만명대 좁혔다
넷플릭스는 정체기... 점유율 줄어
성유진 기자 입력 2024.04.24. 10:56 업데이트 2024.04.24. 15:32

https://www.chosun.com/economy/tech_it/2024/04/24/7666BEQ2D5GODJ2HVQADNHBPLY/

 

쿠팡플레이, 넷플릭스와 격차 200만명대 좁혔다

쿠팡플레이, 넷플릭스와 격차 200만명대 좁혔다 넷플릭스는 정체기... 점유율 줄어

www.chosun.com

‘나는 솔로’, 19기부터는 쿠팡플레이에서 방송과 동시에 시청 가능![공식]
입력2024-02-08 11:02:03

https://www.sportsseoul.com/news/read/1397836

 

‘나는 솔로’, 19기부터는 쿠팡플레이에서 방송과 동시에 시청 가능![공식]

[스포츠서울 | 유다연 기자] ENA, SBS PLUS ‘나는 솔로’(나는 SOLO)를 이제 쿠팡플레이에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ENA는 8일 “오는 14일부터 ‘나는 솔로’를 쿠팡플레이에서도 실시간 시청이 가

www.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