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옥외광고 : 오멘, Omen, 666, 프록터 앤드 갬블(P&G) 로고, 음모론
프록터 앤드 갬블(The Procter & Gamble, P&G)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인 도브, 위스퍼, 질렛트, 오랄비, 프링글스 등 다양한 생필품을 생산하는 세계 최고의 생필품 회사이다. P&G는 1980년대부터 기업 브랜드 로고(logo)에 서양에서 악마의 상징으로 알려져온 666과 관련한 경쟁사가 만들어낸 악성 루머로 기업 브랜드 명성에 악영향을 미치기도 하였다. 소극적인 대응은 진실이 되는 겻이 사회의 일반적인 현상으로 소극적인 P&G의 대응은 기업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게 되었고 P&G는 기업의 로고를 바꾸게 되었고 지금까지도 P&G에 관련한 루머는 남아있다고 한다.
https://www.spookymarion.com/?p=2936
file:///C:/Users/i/Downloads/ir-22844-PDF%20(2).pdf
'마케팅·미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공지능(AI)과 챗지피티(Chat GPT)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아이작(AiSAC), 콘티(conti), 스토리보드(story board), 웹툰 제작 (0) | 2024.05.03 |
---|---|
맥도날드(McDonald's) : 해피밀(Happy Meal), 장난감(toy), 미니언, Golden Happy Meal (0) | 2024.04.18 |
지하철 옥외광고 : 중국 알리바바 해외직구 플랫폼 알리, 광군제, 광고 모델, 마동석 (0) | 2024.04.03 |
지하철 옥외광고 : 콜대원, 몸살엔 빨간색, 콧물엔 초록색, 기침엔 파란색 (2) | 2024.04.03 |
지하철 옥외광고 : 삼다수 임영웅 (1) | 2024.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