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일본 홋카이도 : 북해도 비에이초( 北海道 美瑛町) 밀밭, 흰수염폭포(시로히게노타키), 도요니호수(豊似湖), 굿샤로 호수(屈斜路湖), 청의 호수(아오이이케), 노보리베츠 온천, 대탕소(오유누..

by 서구원 2022. 5. 7.

일본 홋카이도 : 북해도 비에이초( 北海道 美瑛) 밀밭, 흰수염폭포(시로히게노타키, 白ひげの滝), 도요니호수(豊似湖),  굿샤로 호수(屈斜路湖), 청의 호수(青い池, 아오이이케), 노보리베츠(登別) 온천, 대탕소(오유누마, 大湯沼), Hokkaido Biei

일본 홋카이도(북해도, 北海道, 아이누어로 ィヌモシㇼ 아이누모시리)는 일본 최북단의 섬으로 47개 도도부현 가운데 유일한 도(道)이며 도청 소재지는 삿포로시이다. 원래는 아이누족이 원주민으로 거주하던 곳이었으나 1869년 명치(메이지) 유신 이후 일본에 공식 병합되어 홋카이도(北海道)로 개칭되었다.  홋카이도는 세계 3대 축제로 불리는 삿포로 눈축제가 유명하며 2월 초부터 일주일간 홋카이도의 도청 소재지인 삿포로의 오도리에서 얼음과 눈 조각을 보기위해 매년 2백만 명 이상이 방문객이 찾는다. 

 

홋카이도의 유명 관광지로는 홋카이도 노보리베츠(登別) 온천의 지옥곡(地獄谷)과 대탕소(大湯沼, 오유누마), 비에이초(美瑛町)의 밀밭이 있다. 이 것은 1971년 일본의 사진작가 마에다 신조가 30년간 머물면서 찍은 사진으로 유명해 졌다. 이 곳은 일본 담배 마일드 세븐 광고 배경으로 사용된 '마일드 세븐 언덕'을 비롯하여 조각천을 모은 것같아 이름 붙여진 패치워크로드와 밀밭 등이 유명하다. 비에이에는 사진가 타카하시 마스미가 이 곳을 처음 발견하여 사진 찍은 사진집을 1998년 'blueriver'라는 이름으로 출간하여 유명하게 된 인공 연못으로 푸른 호수라는 의미의 청의호수(아오이이케, 青い池)가 있다. 그 외에도 흰수염폭포(시로히게노타키, 白ひげの滝), 홋카이도 중부의 에리모초(えりも町)에 있는 하트 모양의 호수 도요니호수(豊似湖),  굿샤로 호수(屈斜路湖) 등이 유명하다.

 

비에이초(美瑛町)

흰수염폭포(시로히게노타키, 白ひげの滝)

노보리베츠(登別) 대탕소(大湯沼, 오유누마)

청의호수(아오이이케, 青い池)

도요니호수(豊似湖)

굿샤로 호수(屈斜路湖) 

홋카이도 아사히카와시(旭川市)에 있는 아사히교(旭橋, Asahibashi Bridge)와 홋카이도에서 가장 높은 산 다이세쓰산(大雪山, Mt Daisetsuz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