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구원언론기사

메트로, 'metro 아파트 조경대상 휴앤휴' 시상식 : 서구원 한양사이버대 교수 심사위원장

by 서구원 2021. 12. 14.

[메트로신문] 2021-12-08 14:30:05

https://www.metroseoul.co.kr/article/20211208500261

https://m.metroseoul.co.kr/article/20211208500261

메트로, 'metro 아파트 조경대상 휴앤휴' 시상식

서구원 한양사이버대 교수 심사위원장

8일 서울 마포구 '마포의하루일과'에서 열린 'metro 아파트 조경대상 휴앤휴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강형문 심사위원(전 한국금융연수원 원장), 임희석 DL이앤씨 상무, 이상규 GS건설 상무, 이지영 롯데건설 주택공사부문 수석, 정경열 SK에코플랜트 팀장, 이장규 메트로미디어 대표이사./손진영기자 son@

[메트로신문] 메트로신문(메트로경제)은 8일 서울 마포구 '마포의하루일과'에서 'metro 아파트 조경 대상 휴앤휴(休&休)' 시상식을 가졌다.

 

메트로 아파트 조경대상은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입주아파트 단지('아파트의 미학')에 소개된 30여 곳의 아파트 가운데 서구원 한양사이버대 교수를 심사위원장으로 강형문 전 한국금융연수원 원장 등 심사위원들이 지난달 22일 종합평가와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대상은 '고덕롯데캐슬베네루체(롯데건설)'가 차지했다. 이어 ▲테마조경상은 '서초 그랑자이(GS건설)' ▲스마트환경상은 '녹번역 e편한세상캐슬(DL이앤씨)' ▲에코단지상은 '보라매 SK뷰(SK에코플랜트)'가 각각 선정됐다.

 

대상으로 선정된 '고덕롯데캐슬베네루체'는 8가지 테마로 이뤄진 20개의 동별 정원이 조성돼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한 단지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이지영 롯데건설 주택공사부문 수석은 "롯데캐슬의 아파트를 알아봐 주시고 대상의 영광을 주신 메트로미디어에 감사하다"라며 "생활에 도움이 되는 조경 공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테마조경상을 수상한 '서초그랑자이'는 '엘리시안 야드' 등 숲과 길을 테마로 정원 스카이워크 설치 등 산책로가 이색적으로 조성됐다는 평가다.

 

스마트환경상을 받은 '녹번역e편한세상캐슬'은 서울시 보호수인 국내 최장수 살구나무 보존과 녹지율 47.2%로 한국감정원 녹색건축인증최우수 등급을 받은 단지다.

 

에코단지상을 수상한 '보라매SK뷰'는 56종의 수목 식재와 '비오토피아정원' 등 자연친화적 조경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장규 메트로신문 대표이사는 "아름다운 조경으로 입주민의 삶의 가치를 높여주신 건설사들의 노고와 헌신에 경의를 표하며 다음에는 어떤 작품이 자연과 더불어 사는 생활을 구현할지 기대가 된다"면서 "주거문화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건설사에 감사드리고, 입주아파트 단지 주민들에게도 축하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