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구원언론기사

[스포츠경향] 일본 대학 연수, 드론 및 1인 방송 실습, 박사진학…사이버대학을 바꾸는 혁신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MBA

by 서구원 2019. 11. 16.

스포츠 경향 2019.11.12 13:50


일본 대학 연수, 드론 및 1인 방송 실습, 박사진학…사이버대학을 바꾸는 혁신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MBA

원문보기:
http://sports.khan.co.kr/sports/sk_index.html?art_id=201911121350003&sec_id=560101#csidxcb22516c8bfececa61090cab9cac2d5 


사이버 대학교를 인터넷으로만 강의를 듣는 대학교로 알고 있다면 큰 오산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MBA는 1인 방송 현장 실습, 드론 실습, 문화탐방 등 오프라인은 물론 150년 역사의 일본 명문대 리츠메이칸대학교(立命館大學校)와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MBA는 일본 리츠메이칸대와 국제교류를 통해 서울과 일본 오사카의 미디어 기업을 견학하고 강의를 공유하는 타 사이버대학교와는 차별화된 국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서구원 광고미디어 MBA 주임교수는 “광고와 미디어 산업이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학생들을 변화 주도형 전문가로 만들기 위해서는 시대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특강과 실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MBA에서는 1인 방송 제작과 드론 실습, 방송국 견학, 문화탐방 등을 통해 변화하는 산업 환경을 이해하고 지식을 축적하고 있다.

서구원 교수는 “광고미디어MBA는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 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특강 시리즈를 통해 최고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MBA 재학생과 졸업생은 광고, 미디어, 영상, 공연, 캐릭터, 음악 관련 기업의 경영자와 실무자를 비롯하여 아이돌 가수, 배우, 쇼호스트, 군인 등 다양한 직종의 전문가들이 네트워크를 이루고 있다. 따라서 학과에서는 4차 산업혁명에 의해 변화하고 있는 광고와 미디어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무적인 지식을 학생들에게 발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많은 특강과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해 오고 있다. 또한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MBA 학생은 한양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한양대 박사과정에 진학하고 있으며, 한양대, 홍익대, 외국 대학 등에서 국내외 박사학위를 취득한 졸업생이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사이버 대학원에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MBA는 오는 12월 6일까지 입학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양사이버대학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