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SR] 2018. 9. 4
출처 : http://www.medias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367
방탄소년단의 영향력 VS 빅히트의 근시안적 CSR 마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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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구원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학과 교수는 4일 미디어SR에 "최근에 우리 사회에도 인지도가 높은 스타들이 고액의 출연료 등 경제적 이익을 취하는 것을 보고 이에 합당한 사회적 책임을 요구하는 여론이 형성되고 있다. 방탄소년단 역시 최근 빌보드에서의 성적으로 국위선양을 했으니 병역특례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는 주장까지 나오고 있다. 이 가운데 '그렇다면 방탄소년단이 우리 사회를 위해 어떤 좋은 활동을 했느냐'라는 질문을 던지게 된다"라며 "방탄소년단과 같이 우리 사회의 롤모델이 되는 스타들의 경우에는 소속사 차원에서 그들의 사회공헌활동을 중요하게 여겨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서 교수는 또한 "물론 서구권과 다르게 우리나라와 같은 동양에서는 좋은 일을 나서서 알리는 것에 겸연쩍어 하는 문화가 있기는 하다. 또 실제로 그런 일들을 알리고 나서면 의심하는 눈초리들도 있다. 반면, 서구권에서는 그 사람의 행위 속 진정성 유무와는 별개로 사회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모습에 좋은 평가를 내린다"라며 "그렇더라도 기업에서 나서서 좋은 일을 알려서 확산하겠다는 의식을 가져야지만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도 이런 문화들이 심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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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교수는 또한 "물론 서구권과 다르게 우리나라와 같은 동양에서는 좋은 일을 나서서 알리는 것에 겸연쩍어 하는 문화가 있기는 하다. 또 실제로 그런 일들을 알리고 나서면 의심하는 눈초리들도 있다. 반면, 서구권에서는 그 사람의 행위 속 진정성 유무와는 별개로 사회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모습에 좋은 평가를 내린다"라며 "그렇더라도 기업에서 나서서 좋은 일을 알려서 확산하겠다는 의식을 가져야지만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도 이런 문화들이 심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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