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전시·공연

페이스북 시대: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와 마케팅, 클라라 샤이(Clara Shih)

by 서구원 2017. 2. 13.

페이스북 시대: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와 마케팅, 클라라 샤이(Clara Shih)


페이스북 시대: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와 마케팅(2010),  클라라 샤이(Clara Shih)저, 전성민 역, 한빛미디어.




목차

PART I 왜 소셜 네트워크가 비즈니스에 중요한가
01장. 제 4세대 혁명 
  오늘날의 소셜 네트워크 상의 고객 / 페이스북 vs 트위터/링크드인 / 페이스북이 경쟁에서 이길 수         있었던 이유 / 구글버즈 / 사적 소셜 네트워크 /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 / 새로운 희망의 시대 
02장. 새로운 소셜 규범
  소셜 웹 상의 정체성, 공유 방식, 영향/ 고객지향의 중요성 / 전이적 신뢰 
03장. 인맥과 소셜 자본의 변화
  소셜 자본이란 무엇인가?/ 소셜 웹에서의 새로운 의사소통 방식 / 약한 유대의 힘/ 
  온라인 의사소통을 통해 오프라인 네트워크 보완하기 / 평평 효과 / 네트워크 효과에서 오는 
  새로운 가치의 창출 
 
PART II 조직 내의 소셜 네트워크
04장. 페이스북 시대의 영업
  영업 주기의 변화  / 소셜 CRM 
 
05장. 페이스북 시대의 고객 서비스
  고객의 경험에 대해 전체적 관점에서 생각하기 / 성공적인 소셜 고객 서비스를 위한 다섯 단계 /
  절감된 비용 추산하기 
06장. 페이스북 시대의 마케팅
  마케팅의 새로운 법칙 / 하이퍼타겟팅 / 소셜 유통과 입소문 / 참여가 최고다 / 도전과 한계 
07장. 페이스북 시대의 혁신과 협업
  개념 생성 / 시제품화 / 상업화 구현 / 지속적 반복 
08장. 페이스북 시대의 인재 채용
  어떤 소셜 네트워크가 직원 채용하기에 가장 적합한가? / 지원자의 모집과 심사 / 지원자 추천 
  회사와 채용 담당자의 평판 / 지속적으로 연락하기 / 지원자를 위한 조언 
 
PART III 비즈니스를 위한 소셜 네트워크 단계별 활용 가이드
09장. 페이스북 시대에 대처하는 계획 및 전략 수립 방법 
  먼저 고객의 소리를 들어라 / 비즈니스 목표 설정 / 메트릭스의 정의 / 팀 구성하기 
  고객 맞춤형 전략 수립 /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시작하기 
10장. 소셜 웹을 통해서 관계를 형성하고 관리하는 방법
  개인으로서의 아이덴티티 vs 직장인으로서의 아이덴티티 /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사람들과 어울리기/ 
  소셜 웹 상의 네트워킹 / 새로운 사람 만나기 
11장. 페이스북 페이지와 트위터를 통한 고객 유치법 
  트위터와 페이스북 페이지 개요 /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비용과 자원 투입 정도 /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 팬을 모으기와 관리하기 / 고급 페이스북 마케터를 위한 우수 사례들 / 
  트위터와 페이스북 페이지 우수 사례  
12장. 소셜 네트워크에서 광고 홍보하는 방법
  링크드인 다이렉트애즈 만들기 / 페이스북 광고 만들기 / 어떤 속성을 기반으로 하이퍼 타겟팅해야         할까?/여러분의 광고 창작과 행동요청 선택하기/다시 목표로 돌아오기/ 연관 광고 / 트위터의 광고 트윗 
 
PART IV 소셜 네트워크 활용 전략 
13장. 벤처 및 중소기업을 위한 조언 
  작게 시작하라/ 페이스북 페이지 대신에 개인 프로필을 사용하라 / 위치 타겟팅과 위치정보 이용하기 /
  커뮤니티 구축하기 / 영향력의 기반을 구축하라 / 웹사이트를 포기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다/ 
  개성이 있어야 한다 / 인맥을 쌓아라 / 시간을 현명하게 사용하라 / 도움을 얻어라 
14장. 공익재단, 의료, 교육, 정치 캠페인을 위한 조언
  비영리조직 / 의료 / 교육 / 정치적 캠페인 
15장. 기업지배구조, 전략 및 구현 방안
  소셜 미디어 문화 / 소셜 미디어 정책과 프로세스 / 소셜 시스템과 기술 
16장.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의 미래
  사회성, 개인화, 그리고 실시간/ 소셜 웹의 ROI/ 소셜 웹 분야의 트렌드 

글을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