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 : 2016년 2학기 광고와문화컨텐츠 2차과제
<참조> 학술문서 작성 요령 유의사항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과제 2 : 유명인마케팅 사례분석
광고와문화컨텐츠 : 2016년 2학기
1. 개요 | - 강의를 통해 배운 “유명인마케팅” 내용 중 “사회적 책임(social responsibility)”의 대표적인 사례인 “힐러리 더프(Hillary Duff)”와 유사한 한국의 “유명인 사례”를 참조하여 (1) 유사한 성공 사례 또는 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2) 이 유명인이 유명인 경제(Celebrity Economy)에서 다룬 “유명인의 특성”중 어디에 해당하며, (3) 유명인과 사회적 책임(SR)에서 다룬 “유명인 마케팅의 차별화 접근방법”의 기능적, 사회적, 총합적 접근방법의 각 측면에서 선정된 유명인을 기술해 주세요. - 과제는 학생들의 강의에 대한 이해와 응용력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들의 좋은 글을 참고하지 말고 본인의 의견을 기술해 주세요. |
2. 방법 | (1) 개별 프로젝트 : 개인별 제출 (2) 기술내용 - 선정된 유명인의 “유명인의 특성”을 설명 - “유명인 마케팅의 차별화 접근방법”의 기능적, 사회적, 총합적 접근방법의 각 측면 설명 |
3. 사례 선정 | - 개인별 선정 |
4. 규격 | (1) 분량: A4 사이즈, 1페이지 내외 (약1,400자 ±10%) (2) 글자 크기(Font size): 10 (3) 키워드(key word)나 글머리표, 문단번호 등을 사용하지 말고 주어와 동사가 있는 완전한 문장(full sentence)을 이용 * 문장 및 문단 구성은 별첨자료 참조해 주세요. |
5. 평가방법 (25점) | (1) 충실성 & 논리성(10점) :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이해하기 쉽고 논리적으로 잘 설명한 글 (2) 사례의 적절한 설명 & 창의성(7점) : 적합한 유명인을 선정하여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관점이나 아이디어를 제시 (3) 문법·작문(8점) : 맞춤법, 띄어쓰기 및 문장 구성 등 학술적 작문 기준을 준수 *주의사항 : 인터넷에서 퍼온 글이나 구매한 글은 표절로서 0점 처리됨 |
6. 제출일정 | (1) 과제 마감: 12월7일(수요일)저녁 12시까지 - 수업 시 제출 또는 이메일 가능 - koowonsuh@hotmail.com, 또는 koowonsuh@hycu.ac.kr (2) 감점 : 마감 후 지연 시간에 따른 감점 적용 |
'한양대언론정보대학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 2017학년도 전기 신입생 환영회 (0) | 2017.03.25 |
---|---|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21주년 기념 세미나 : 이병훈 PD 주제발표 - ‘대장금에서 옥중화까지, 한류의 출발과 진화’ (0) | 2016.11.26 |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 6강 영상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0) | 2016.11.02 |
광고와문화컨텐츠 : 2016년 2학기 1차 과제 (0) | 2016.10.13 |
2016년 2학기 학위취득시험 참고자료 : 광고와문화컨텐츠 (9~12강) (0) | 2016.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