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쟁(Marketing Warfare) : 앨리스 & 잭 트라우트(Al Ries & Jack Tout)
2,500년 간의 전쟁사를 연구하여 클라우제비츠가 1932년 저술한 <전쟁론>을, 기업의 마케팅에 적용한 책으로 <마케팅 불변의 법칙>, <포지셔닝> 등을 저술했으며, 세계적인 마케팅 컨설컨트인 앨 리스(Al Ries)와 잭 트라우트(Jack Trout)가 쓴 <Marketing Warfare>를 한글로 번역한 책.
글의 내용 : 마케팅은 전쟁이다, 전쟁에서 배우는 마케팅 기법, 정글의 법칙 - 힘의 원리, 방어의 우월성, 새로운 경쟁의 시대, 싸움터의 특성, 마케팅 전략의 네 가지 유형, 방어적 마케팅의 원리, 공격적 마케팅의 원리, 측면공격 마케팅의 원리, 게릴라 마케팅의 원리, 콜라 전쟁, 맥주 전쟁, 햄버거 전쟁, 컴퓨터 전쟁, 성공을 부르는 전략과 전술, 유능한 마케팅 전략가의 6가지 자질
'좋은글·전시·공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천도서 : 앱마케팅 (더난출판) (0) | 2015.11.29 |
---|---|
추천도서 : '엘리엇 에텐버그'의 'The Next Economy(넥스트 이코노미)' (0) | 2015.11.15 |
추천도서 & 명언(Quotes) : '오바마주식회사' 오바마 선거 캠페인에서 배우는 이기는 경영전략 (0) | 2015.04.20 |
추천도서 & 명언(Quotes) : '마키아벨리라면 어떻게 할까?' (0) | 2015.04.14 |
추천도서 & 명언(Quotes) : '새로운 미래가 온다' (0) | 2015.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