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한국도시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 국내최초 공연섭외 온라인직거래 오픈마켓 “캐스팅베이” 사례발표 (양기하 대표 & 서구원 교수)
2015년 5월 9일 (사)한국도시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자료
제목 : "오픈마켓을 활용한 문화마케팅 : 캐스팅베이(Casting Bay) 사례"
발표자 : ㈜이캐스트엔터테인먼트 양기하 대표 &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 서구원교수
다운로드 가능 : 캐스팅베이_사례발표.pdf
내용 : 국내최초의 공연섭외 온라인 직거래 사이트 “캐스팅베이(Casting bay, http://castingbay.net)"는 세계최초의 온라인 직거래 오픈마켓인 “이베이”를 벤치마킹하여 공연팀과 공연기획자가 온라인에서 직접 소통하고 직거래를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행사기획자와 문화예술인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시스템이다. 캐스팅베이는 최근 온라인 직거래 장터는 세계적인 트렌드로서 착한 거래, 상생의 경제를 이끌어 가는 새로운 시스템으로서 인기를 얻고 있다. 캐스팅베이의 비전은 “더 이상 돈이 없어 문화 예술을 포기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 캐스팅베이를 행사기획자와 문화예술인이 윈윈하는 소통과 직거래장터로 만드는 것”이다. 캐스팅베이는 가수, 밴드, 타악, 무용/댄스, 퍼포먼스, MC/사회자, 스포츠 등 다양한 형태의 공연팀 동영상과 미니앨범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직접 섭외가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나 상담은 전화(070-4485-6001) 또는 이메일(castingbay@naver.com) 등을 통해 가능하다.
'한국도시문화학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도시문화학회 2015 춘계학술대회 : 캐스팅베이 사례발표 양기하대표, 서구원교수 (0) | 2015.05.16 |
---|---|
한국도시문화학회 2015 춘계학술대회 : 기념촬영 (0) | 2015.05.16 |
2015 한국도시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2015년 5월9일(토) 14:00-18:30KT광화문 EAST빌딩(신사옥) 12층세미나룸 (0) | 2015.04.30 |
도시문화연구1권1호 (2014년 12월) : (0) | 2015.01.08 |
한국도시문화학회(회장 이상원 한성대 교수) ‘비무장지대의 생태 전략과 한국 문화의 방향’ 창립학술대회 (0) | 2014.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