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도시문화학회

2015 한국도시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 국내최초 공연섭외 온라인직거래 오픈마켓 “캐스팅베이” 사례발표 (양기하 대표 & 서구원 교수)

by 서구원 2015. 5. 14.

2015 한국도시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 국내최초 공연섭외 온라인직거래 오픈마켓 캐스팅베이” 사례발표 (양기하 대표 & 서구원 교수)

 

2015년 59()한국도시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자

제목 : "오픈마켓을 활용한 문화마케팅 : 캐스팅베이(Casting Bay) 사례"

발표자 : ㈜이캐스트엔터테인먼트 양기하 대표 &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 서구원교수

 

다운로드 가능 : 캐스팅베이_사례발표.pdf

내용 : 국내최초의 공연섭외 온라인 직거래 사이트 캐스팅베이(Casting bay, http://castingbay.net)"세계최초의 온라인 직거래 오픈마켓인 이베이를 벤치마킹하여 공연팀과 공연기획자가 온라인에서 직접 소통하고 직거래를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행사기획자와 문화예술인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시스템이다캐스팅베이는 최근 온라인 직거래 장터는 세계적인 트렌드로서 착한 거래, 상생의 경제를 이끌어 가는 새로운 시스템으로서 인기를 얻고 있다캐스팅베이의 비전은 더 이상 돈이 없어 문화 예술을 포기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 캐스팅베이를 행사기획자와 문화예술인이 윈윈하는 소통과 직거래장터로 만드는 것”이다. 캐스팅베이는 가수, 밴드, 타악, 무용/댄스, 퍼포먼스, MC/사회자, 스포츠 등 다양한 형태의 공연팀 동영상과 미니앨범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직접 섭외가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나 상담은 전화(070-4485-6001) 또는 이메일(castingbay@naver.com) 등을 통해 가능하다.

캐스팅베이_사례발표.pdf
0.8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