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베트남 가볼만한 곳 : 하노이 호치민/호찌민 묘소(Ho Chi Minh Mausoleum)

by 서구원 2015. 5. 4.

베트남 가볼만한 곳 : 하노이 호치민/호찌민 묘소(Ho Chi Minh Mausoleum)

호치민/호찌민 묘소(Ho Chi Minh Mausoleum)는 하노이 시내 베트남 국회와 공산당 본부 건물 건너편 바딘 광장(Ba Dihn Square)에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사각형의 웅장한 건물이다. 바딘공장은 호치민이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으로서 1945년 9월 2일 독립을 선언하며 베트남민주공화국(Democratic Republic of Vistnem)을 수립한 장소이다. 이 묘소는 1973년 9우러 2일 시공되어 1975년 8월 29일 완공된 건물로 2012년 미국의 CNN에 의해 세계에서 6번째로 가장 보기싫은(6th most ugly building)에 꼽히기도 했다. 호치민의 묘는 모스크바의 레닌묘를 본따 연꽃모양의 정다각형 건축물에 엉클 호(Uncle Ho)의 방부처리된 시신이 안치되어 있으며 묘소 주변에는 네명의 군인이 호위하고 있다. 묘소 안 입장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1시까지만 허용되며 묘소안에서는 절대로 입을 열어서는 안되며 반바지 차림으로는 입장을 할 수 없다고 한다.

 

묘소뒷편에는 못꼿사원(Chua Mot Cot, The one Pillar Pagoda, 一柱寺, 구 延祐寺, 蓮花臺)이 있는데 기둥이 하나인 사원이다.  이 사원은 베트남에서 상징적인 두 개의 절로 꼽히며 향수사원(Perfume Temple)로 인정받고 있다. 이 사원은 1049년에 건축되었고 1105년에 개축되었다. 이 상원의 복제품이 1950년대 말에서 1960년대 초에 사이공의 Thủ Đức에 건축되었다. 

 

 

호치민 묘소

 

 

 

 

 

 

 

 

바딘 광장

 

 

 

 

 

 

 

 

 

 

 

호치민 묘소의 좌측

 

 

기념품점의 호치민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