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미국·유럽

필리핀의 꽃 : 헬리코니아(Heliconia), 부겐베리아(Bougainvillea), 히메노 칼리스(Himenocallis), 푸르메리아(Plumeria)

by 서구원 2014. 1. 30.

필리핀의 꽃 : 헬리코니아(Heliconia), 부겐베리아(Bougainvillea), 히메노 칼리스(Himenocallis), 푸르메리아(Plumeria)

 

헬리코니아(Heliconia)

일명  “Golden Torch" 즉 "황금 토치" 또는 "황금 성화"로 불린다.

필리핀을 비롯한 열대 기후에서 자생하고 있다.

극락조(bird of parasdise)와 유사

하여 "가짜 극락조화"라고 불리기도 한다.

 

 

 

 

 

부겐베리아(Bougainvillea)

종이로 만든 것같아 보여서 종이(Paper Flower) 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꽃이름은 이 을 최초로 견한 프랑스의 항해가 De Bougainville(부겐빌)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필리핀 등 열대 및 아열대 지방에 분포하고 있는 식물이다. 

재미있는 것은 붉은 색은 꽃이 아니라 잎이 붉은 색으로 물든 것이라고 한다. 

꽃말 : 정열. 영원한 사랑. 환상
 

 

 

 

 

히메노 칼리스(Himenocallis)

히메노칼리스는 아름다운 막을 가진 식물이라는 의미를 가진 수선화과 식물이다. 막이 거미줄같다고 하여 "Spider Lily" 즉 "거미백합" 또는 "거미나리"라고 불린다.  

 

 

 

 

 

 

 

 

 

푸르메리아(Plumeria)

푸르메리아는 꽃을 처음 발견한 17세기 프랑스의 식물학자 샬르 푸르미어(Chale Plumier)의 이름에서 유래되었고, 프랜지 파니(Frangi Pani)라고도 불리며 이 꽃으로 레이(Lei, 꽃 목걸이)를 많이 만들기 때문에 레이 플라워(Lei Flower)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