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교

2012 사랑받는브랜드대상 : 한양사이버대학교

by 서구원 2012. 7. 18.

조선비즈

링크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5/17/2012051701504.html

'2012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 개최

연지연 기자

입력 : 2012.05.17 14:30

김영수 조선경제아이 대표(첫줄 왼쪽 5번째)와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첫줄 왼쪽 4번째), 유창조 한국마케팅회장(첫줄 왼쪽 3번째)이 17일 오전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2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브랜드 대상을 받은 기업 33곳의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2012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17일 오전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조선미디어그룹의 경제전문매체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조선일보사, 국가브랜드위원회, 한국마케팅학회가 후원한 이번 브랜드 대상은 각 분야에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치열한 브랜드 경쟁을 벌이는 기업들을 격려하고, 국가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제정됐다. 소비자 직접 투표와 학계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33개의 브랜드가 엄선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영수 조선경제아이 대표,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 유창조 한국마케팅학회 회장, 박흥수 연세대 교수 등 내빈과 33개 브랜드 대상 수상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영수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국내·외 시장의 경계가 사라진 상황에서 브랜드 경영의 중요성이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며 “한국 경제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기업은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배용 위원장은 “품격의 척도이자 해외 관광객 유치 등과 관계있는 국가브랜드는 기업 브랜드와 밀접한 관계를 가진다”며 “좋은 기업들이 국가 브랜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각 기업이 사랑받는 브랜드를 만드는 일에 적극적으로 나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유창조 교수는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각 기업이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기업 브랜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브랜드 대상 수상 기업(가나다순·괄호 안은 참석자)은 GS칼텍스(손은경 상무), KB국민카드(지동현 부사장), KB금융지주(최규설 상무), SK플래닛(전홍철 본부장), SK텔레콤(017670) (133,500원▲ 500 0.38%)(윤종진 팀장), 그래미(이욱한 부장), 그루폰코리아(황희승 대표이사), 나누리병원(장진태 이사), 대한항공(003490) (51,100원▲ 100 0.20%)(이기광 상무), 보령메디앙스(014100) (16,050원▲ 0 0.00%)(윤석원 대표), 사람인HR(이정근 대표이사), 삼성전자(005930) (1,167,000원▲ 15,000 1.30%)(김기영차장), 신한금융투자(이기욱 본부장), 아영FBC(변기호 대표이사), 애경산업(이석주 상무),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이병석 병원장), 영주시(김주영 시장), 이랜드파크(김영길 사업본부장), 일동후디스(김인호 이사), 제주항공(엄부영 상무), 천재교육(문기복 부서장),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송우주 상무), 포항세명기독병원(한동선 이사장), 하나은행(이형일 본부장), 하이마트(071840) (56,100원▼ 1,000 -1.75%)(손민욱 과장), 한국토지주택공사(여철기 차장), 한국투자증권(김정관 부사장), 한국피앤지(강종범 과장), 한샘(009240) (16,500원▼ 200 -1.20%)(김용하 이사), 한양사이버대학교(서구원 기획처장), 호텔패스(이병혁 대표이사)다.
Copyrights © 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