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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미디어

지하철 옥외광고 : 오멘, Omen, 666, 프록터 앤드 갬블(P&G) 로고, 음모론

by 서구원 2024. 4. 3.

지하철 옥외광고 : 오멘, Omen, 666, 프록터 앤드 갬블(P&G) 로고, 음모론

프록터 앤드 갬블(The Procter & Gamble, P&G)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인 도브, 위스퍼, 질렛트, 오랄비, 프링글스 등 다양한 생필품을 생산하는 세계 최고의 생필품 회사이다. P&G는 1980년대부터 기업 브랜드 로고(logo)에 서양에서 악마의 상징으로 알려져온 666과 관련한 경쟁사가 만들어낸 악성 루머로 기업 브랜드 명성에 악영향을 미치기도 하였다. 소극적인 대응은 진실이 되는 겻이 사회의 일반적인 현상으로 소극적인 P&G의 대응은 기업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게 되었고 P&G는 기업의 로고를 바꾸게 되었고 지금까지도 P&G에 관련한 루머는 남아있다고 한다.

 

https://www.spookymarion.com/?p=2936

 

Satanic Panic! – Spooky Marion

The so-called Satanic Panic began in the mid-80s and continued into the early 90s. The panic centered mainly on stories of ritual abuse allegedly perpetrated against children. However, the Satanic Panic also encompassed a more general paranoia that element

www.spookymarion.com

 

file:///C:/Users/i/Downloads/ir-22844-PDF%20(2).pdf

 

ir-22844-PDF (2).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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