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도시문화학회

[한국금융신문] 도심 속 문화공연 캐스팅베이, 매주 목요일 강남역을 뜨겁게...

by 서구원 2015. 11. 29.

한국금융신문

기사입력 2015-11-25 13:52

http://www.fntimes.com/paper/view.aspx?num=142722

 

도심 속 문화공연 캐스팅베이, 매주 목요일 강남역을 뜨겁게...

 

버스킹과 같은 거리예술이 새로운 문화 트랜드로 떠오르는 가운데 서울의 대표적인 도심 강남역에서 매주 진행되고 있는 문화공연 ‘캐스팅베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캐스팅베이’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에게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매주 목요일 저녁 강남역 역사 내 허브플라자에서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며 도심 속 문화공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9월 첫 공연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가수 '신하(개그맨 김경진, 배우 김동찬)', 트로트걸그룹 '굿걸', 어쿠스틱 트리오 '세발자전거', Rock 그룹 '이노센스', 싱어송라이터 '불핀치', 래퍼 '조세' , 혼성어쿠스틱 듀오 '신길역 로망스' 등이 캐스팅베이를 통해 대중과 만남을 가졌고, 지난 19일 실시된 제11회 캐스팅베이 쇼케이스에는 싱어송 라이터 '바다거북이'와 남성 4인조 팝락밴드 '크러쉬피버'가 뜨거운 무대를 선보이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남역 문화공연 '캐스팅베이'를 기획하고 주관하는 (주)이캐스트엔터테인먼트 양기하 대표는 “매주 새로운 공연을 준비하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지만 실력 있는 아티스트를 대중에게 소개하는 것이 즐겁다”며, “보다 많은 아티스트들이 대중에게 알려질 수 있는 통로가 되도록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캐스팅베이 공연 관람은 무료이며 아프리카TV, 네이버 TV캐스트, 강남TV, 캐스팅베이 홈페이지에서도 다시 볼 수 있다. 출연 및 관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캐스팅베이 사무국(070-4485-600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주)이캐스트엔터테인먼트는 문화 예술인과 행사 주최자간에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행사섭외 직거래 플랫폼 '캐스팅베이(http://www.castingbay.net)'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5월 (사)한국도시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양기하 대표와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 서구원교수가 국내 최초의 공연 섭외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 ‘캐스팅베이(Castingbay)’의 사례를 발표하여 큰 호평을 받은바 있다.